외국인 모델이 샬레 패딩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외국인 모델이 샬레 패딩을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가을·겨울 시즌에는 도심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아웃도어가 핵심 트렌드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 업체들은 이런 시장 분위기를 적극 반영하는 제품을 내놓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지난 몇 년간 큰 인기를 누렸던 두툼한 헤비다운의 인기는 다소 주춤할 것으로 보이는 반면 라이프 스타일형 재킷과 라인이 살아 있는 다운이 새롭게 떠오를 전망이다.

샬레 패딩
샬레 패딩
이런 경향에 맞춰 LF의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기존의 틀에 갇힌 아웃도어 외관에서 벗어나 허리 벨트 포인트로 날씬한 라인을 살려주는 여성 롱다운 재킷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소재는 기존 아웃도어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고어텍스(Gore-tex), 윈드스토퍼(wind stopper) 등의 기능성 소재를 꾸준히 썼다. 또 스타일리시한 분위기를 가미하기 위해 부드러운 터치감, 광택감을 더한 소재와 퀼팅 패턴을 적용시킨 디테일을 주로 사용했다. 색상은 세련된 느낌을 주는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의 모노톤이 주로 쓰였고 브라운, 카키가 이번 시즌 핵심 컬러로 등장할 예정이다. 또 아이보리, 베이지, 차콜, 그레이시 블루, 다크그린 등의 색상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이며 지나치게 튀는 색상은는 배제되는 경향이 있다.

허은경 라푸마 크레이티브 디렉터(상무)는 “최근 아웃도어 시장에 불어온 스포티즘과 캐주얼화 경향으로 단순히 아웃도어 제품의 기능성만으로는 고객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며 “아웃도어 고유의 기능성을 유지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차별화된 스타일의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여 높아진 고객들의 눈높이에 부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