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친박계 지도부가 21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출당을 주장한 비박계가 주도하는 비상시국위원회를 향해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이정현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배가 기운다고 먼저 뛰어내려봤자 죽음의 바다”라며 “이런 때 일수록 서로 지혜를 모아 화합하고 단합해서 당 위기를 극복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비박계를 향해 “국정에 적극 협조하고 결과에 함께 책임지겠다는 우리의 결의를 내팽겨치고 대통령에게 탈당하라, 윤리위 회부하겠다고 더 모질게 말하면 그 책임에서 면제되냐”고 힐난했다.

그는 남경필 경기지사, 원희룡 제주지사, 김문수 전 경기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을 직접 거론하며 “이정현 사퇴 가지고 한달 내내 (주장)했으면 국민과 당원 앞에 부끄러워야 한다. 고장난 녹음기처럼 날마다 이정현 사퇴하라 틀지 말고 대안을 내놓으라”고 비난했다.

조원진 최고위원도 비주류의 대통령 윤리위 제소, 출당 요구에 대해 “비주류의 탈당 명분을 세우려고 자기들끼리 대통령을 출당시키는 것은 정치적 패륜행위”라고 가세했다.이어 ”비상시국위가 지도부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는데 우리는 진정성있게 로드맵을 제시했고 전대 불개입, 친박 후보 불출마 등 제 개인적인 4대 원칙도 밝혔다“며 “이를 거부하고 해당행위를 지속한다면 지도부는 중대 결단을 내릴 수밖에 없다. 이달 중 비상시국위 해체를 마지막으로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이장우 최고위원은 비주류 좌장인 김무성 전 대표를 향해 “돌을 맞아야 할 김 전 대표가 이 당을 향해 끊임없이 돌을 던지고 있다”며 “더 이상 해당행위를 중단하고 새누리당을 떠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남경필 지사를 향해서도 “(당에서 부자가) 공천만 9번 받았다”며 “8선 부자를 정치적으로 성공시켰던 당에 돌을 던지며 탈당을 운운하는 것은 우리 새누리당 전 당원 가슴에 비수를 꽂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