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 오정민 기자 ]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K뷰티 대표 혁신 제품 '쿠션'의 판매량이 누적으로 1억개를 돌파했다.

21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쿠션은 올해 3분기 기준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1억개를 넘어섰다.

쿠션은 선크림과 메이크업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화장품을 특수 스펀지 재질에 흡수시켜 팩트형 용기에 담아낸 도장(스탬프) 형태의 멀티 메이크업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은 2008년 3월 아이오페에서 '에어쿠션®'을 출시해 돌풍을 일으켰고, 현재 그룹 내 15개 브랜드를 통해 쿠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품은 지난해 국내외에서 총 3300만 개 이상이 판매됐는데 이는 1초에 1개씩 팔린 셈이다.

쿠션의 인기에 국내 기업 뿐 아니라 유수의 해외 화장품 업체들도 같은 형태의 제품을 내놓고 있다.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 소속의 화장품 브랜드 크리스챤 디올은 아모레퍼시픽으로부터 기술을 전수받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쿠션의 성공 요인으로 기술력을 꼽았다. 처음으로 쿠션 화장품 카테고리를 만들며 선보인 1세대 제품부터 현재 4세대 쿠션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개발을 거쳤다는 설명이다.

4세대 쿠션에는 사용 내내 내용물이 균일하게 토출되도록 스펀지의 표면을 3차원 성형한 '3D 담지체' 기술, 내용물의 입자 크기를 기존 대비 30% 이상 세밀하게 축소시킨 '초미립 분산' 기술 등이 적용됐다.

현재(10월 기준) 아모레퍼시픽은 쿠션 관련 국내외 177건의 특허를 출원하고 26건의 특허를 등록한 상태다.

지난해 7월에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내에 쿠션 기술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인 'C-랩'(쿠션 래보러터리)을 만들었다.

최경호 아모레퍼시픽 C-랩 실장은 "아모레퍼시픽은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연구 개발을 통해 글로벌 쿠션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10 여 년간 쌓은 쿠션 기술력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디지털 캠페인 '쿠션의 진실'을 내년 4월까지 전개한다. 캠페인의 상세 내용은 공식 사이트(http://www.thetruthofcushi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