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적한 사각턱, 복합적 사각턱축소술로 개선 가능
세련된 인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각진 얼굴은 큰 콤플렉스 요인이 될 수 있다. 특히 귀 밑 사각턱으로 인해 인상이 강해 보이는 얼굴은 메이크업으로도 가리기 쉽지 않다.

사각턱의 원인은 여러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타고난 턱뼈의 모양이 각진 경우도 있지만, 딱딱한 음식을 자주 먹거나 턱을 괴는 습관 등으로 인해 턱 근육에 과도하게 발달하고 턱 뼈의 모양 자체가 틀어지는 경우도 있다. 턱끝의 모양이 밋밋하고 편평해 마치 얼굴 전체가 각진 것처럼 보일 수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개선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것이 바로 사각턱수술이다. 사각턱수술은 턱의 각진 부분과 부피를 줄이고 과도하게 발달한 근육을 축소하는 안면윤곽수술로, 각 얼굴의 비율을 고려해 얼굴 너비와 길이의 축소 범위를 결정할 수 있다.

턱의 부피를 이루는 사각턱과 피질골, 근육까지 복합적으로 축소하는 사각턱수술은 기존 얼굴 각만을 개선하던 사각턱수술보다 더욱 복합적인 얼굴 축소가 가능하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임종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각진 얼굴을 최대한 갸름하면서 자연스럽게 개선하기 위해서는 하악각 절단을 포함해 얼굴뼈와 턱 근육의 구조를 동시에 고려해야 한다”며 “3D CT 등을 통해 얼굴뼈의 구조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의료진의 집도 하에 수술을 진행한다면 만족할만한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