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상- 스틸리언 '앱수트'

[2016 모바일기술대상] 파일 위·변조 등 해커조작 원천 봉쇄 등
2016 모바일 기술대상에서 SK텔레콤상을 받은 스틸리언의 ‘앱수트’는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보안 서비스다. 파일 위조·변조 방지, 메모리 해킹 방지 등을 통해 해커가 모바일 앱을 조작할 수 없도록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을 갖췄다. 박찬암 스틸리언 대표는 “최근 일본 현지 파트너와 계약을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해외 진출을 노리고 있다”며 “세계 무대에서도 인정받는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 점수에 따라 할인쿠폰 등 지급

KT상- 지니웍스 '바이찬스'


[2016 모바일기술대상] 파일 위·변조 등 해커조작 원천 봉쇄 등
KT상은 광고 플랫폼 앱인 ‘바이찬스’를 개발한 지니웍스에 돌아갔다. 바이찬스는 이용자가 올라오는 상품에 연결된 게임을 즐기고 획득한 점수에 따라 할인 쿠폰 및 포인트를 지급하는 독특한 방식을 지닌 광고 서비스다. 이앙 지니웍스 대표는 “광고주는 게임을 통해 제품 광고를 마치 정보처럼 전달할 수 있어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며 “바이찬스 앱을 이용한 쇼핑몰은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메일 통한 기업 정보 유출 방지

LG유플러스상
지란지교시큐리티 '메일세이퍼'


[2016 모바일기술대상] 파일 위·변조 등 해커조작 원천 봉쇄 등
LG유플러스상은 보안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메일세이퍼’가 차지했다. 메일세이퍼는 이메일을 통한 기업 정보 유출을 방지하는 보안 서비스다. 메일 사용(쓰기, 전달, 삭제) 제어, 첨부파일 권한 제어, 화면캡처 차단 기능 등 다양한 메일보안 기능을 갖췄다. 윤두식 지란지교시큐리티 대표는 “중요정보 유출을 완벽히 방지하는 서비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