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바로가기

삼성전자, ‘KES 2016’서 스마트 라이프 선보인다

입력 2016-10-26 10:00:07 | 수정 2016-10-26 10:00:08
글자축소 글자확대
도심 속 테마파크 컨셉으로 즐길 거리가 풍부한 체험형 전시 운영
‘퀀텀닷 SUHD TV’, 최신 퀀텀닷 기술로 선명한 화질 강조
‘갤럭시 S7’ 카메라와 함께하는 특별한 사진전 & ‘기어 S3’ 전시
기사 이미지 보기


삼성전자가 26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6(Korea Electronics Show 2016, 한국전자전)’에서 스마트 라이프를 선도하는 다양한 혁신 제품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
올해로 47회를 맞이하는 ‘KES 2016’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의 가전ㆍ멀티미디어ㆍ정보통신 전시회로, 국내외 총 500여개사가 참여했다.

제임스 스탠스베리(James Stansberry) 삼성 전략혁신센터 전무는 오프닝 키노트에서 ‘IoT 생태계를 주도하는 혁신전략은 무엇인가’를 주제로 발표하고 통합 IoT 플랫폼 ‘아틱(ARTIK)’을 소개했다.

◆도심 속 테마파크 컨셉으로 즐길 거리가 풍부한 체험형 전시 운영

삼성전자는 기존의 테이블 나열 중심의 전시 형태에서 벗어나 ‘도심 속 테마파크’를 컨셉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방문,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체험을 친근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전시장을 꾸몄다.

360도 오픈 부스는 어느 방향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부스 입구에서 쿠폰을 받은 후 각 코너를 체험하며 스탬프를 모아 기념품을 받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러한 전시 구성을 통해 갤럭시 S7, 퀀텀닷 SUHD TV, 패밀리 허브, 커브드 모니터, 기어 S3, 아틱 등 삼성전자의 다양한 혁신 제품의 가치를 방문객들이 쉽게 느낄 수 있다.

◆‘퀀텀닷 SUHD TV’, 최신 퀀텀닷 기술로 선명한 화질 강조

전시장 중앙에는 지난 달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2016’에서 선보였던 스테인드 글라스와 퀀텀닷 SUHD TV를 활용한 크고 압도적인 모뉴먼트를 배치해 삼성 퀀텀닷 SUHD TV의 뛰어난 화질과 컬러를 강렬하게 보여준다.

삼성전자는 퀀텀닷의 주요 특징과 변천사를 쉽게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해 방문객들은 최신 퀀텀닷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삼성 SUHD TV는 최신 퀀텀닷 기술이 적용된 TV로 자연 그대로의 풍부한 색재현력과 HDR 1000으로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고 시간이 지나도 색상이 변치 않는 내구성을 자랑한다.

◆‘갤럭시S7’ 카메라와 함께하는 특별한 사진전&‘기어 S3’ 국내 최초 전시

‘갤럭시 S7’ 카메라와 함께하는 이색 사진전에서는 듀얼 픽셀과 F1.7 조리개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아름다운 순간을 촬영해주는 ‘갤럭시 S7’의 특장점을 쉽게 경험해 볼 수 있다. ‘Day & Night in 제주’ 사진전에서는 국내 유명 사진 작가들이 ‘갤럭시 S7’으로 제주도의 아름다운 낮과 밤을 촬영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7 모두의 인생 사진전’에서는 ‘갤럭시 S7’ 사용자들이 직접 포착한 인생의 특별한 순간들을 흥미롭고 감동적인 사진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갤럭시 S7’ 체험존에서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순간을 포착해내는 카메라 기능과 ‘갤럭시 S7’만의 차별화된 혁신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 9월 독일에서 공개된 스마트 워치 ‘기어 S3’도 국내에서 최초로 전시된다. ‘기어 S3’는 프론티어와 클래식 2가지 타입으로, GPS·고도계·기압계 등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 없이도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프론티어는 단독 통화 기능을 지원하는 LTE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 또 방수방진 최고 등급(IP68)과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 규격(MIL-STD-810) 인증으로 사용성을 높여 조깅과 사이클 등 다양한 운동을 자동으로 기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사 이미지 보기


◆ ‘기어 VR’과 ‘기어 S3’로 가상현실 체&게이밍존서 고성능 게임 즐겨

삼성전자는 최근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상현실 체험에 특화된 체험 공간도 마련했다. 방문객들은 ‘기어 VR’을 착용하고 화산 또는 도심 속으로 번지점프하거나 MTB(산악 자전거) 모듈을 타고 산 속을 주행하는 실감나는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다.

또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친구와 함께 복싱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기어 S3’로 심박수를 체크해보는 체험 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 PC 시장에서 22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PC와 함께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와 VR 제품 등을 전시한 게이밍존도 운영한다.

게이밍존을 찾은 관람객들은 전시 제품들을 활용해 고성능 게임을 즐기면서 삼성 PC의 빠른 속도와 최신 성능, 커브드 모니터의 높은 몰입도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또 새롭게 출시한 삼성 아트PC도 최초로 전시된다.

◆ ‘패밀리 허브’의 혁신적 기능 소개하는 쿠킹쇼 진행

삼성전자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6’에서 ‘CES혁신상’을 수상한
삼성 ‘패밀리 허브’도 전시했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삼성전자만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사용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콘텐츠와 기능들로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으로 만드는 혁신적인 냉장고다.

삼성전자는 패밀리 허브, 셰프컬렉션 인덕션 전기레인지, 직화오븐 등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으로 구성된 키친에서 쿠킹쇼를 열고 관람객들에게 ‘패밀리 허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고 핑거 푸드도 제공한다.

◆ 통합 IoT 플랫폼 ‘아틱’ 신제품과 적용 사례 선봬

삼성전자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보안솔루션, 클라우드 등이 집적된 통합 IoT 플랫폼 아틱의 신제품 모듈 ‘ARTIK 0’와 ‘ARTIK 7’을 공개하고,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IoT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갈 것을 밝혔다.

특히 전시장 내 ‘ARTIK관’에서는 공기청정기,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 산사태 모니터링 시스템, 교육용 스마트 토이 등 아틱 플랫폼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 ‘패밀리 허브’는 KES 어워드 ‘베스트 신제품’ 상을, ‘세리프 TV’는 ‘베스트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KES 2016’ 기간 동안 코엑스에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스마트팩토리&비즈엑스포’를 개최한다.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스마트공장 적용 기업과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지원받는 벤처, 중소기업 등 총 180여개사가 참여해 판로 확대, 투자 유치, 인력 채용 활동 등을 할 예정이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

POLL

1년 뒤 아파트 가격, 어떻게 전망합니까?

증권

코스피 1,963.36
종목 검색

인기검색 순위

코스피/코스닥 인기검색순위
코스피 코스닥
SK케미칼 +0.67% 넥센테크 -1.63%
삼성전자 -0.52% 썬코어 -4.65%
무학 -0.69% 삼본정밀전... -4.07%
SK디앤디 -0.11% 티케이케미... -1.12%
SK가스 -1.35% 레이젠 +8.05%

20분 지연 시세

외국인 순매수

외국인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하나금융지... +0.15%
팬오션 -0.37%
KT&G +0.96%
POSCO -1.38%
두산밥캣 +4.19%
외국인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뉴파워프라... -9.20%
대화제약 -13.23%
이오테크닉... +2.07%
뉴트리바이... +3.24%
아프리카TV -0.68%

20분 지연 시세

기관 순매수

기관 순매수 코스피
코스피
현대제철 +2.33%
SK하이닉스 0.00%
효성 +2.82%
두산밥캣 +4.19%
현대모비스 -0.20%
기관 순매수 코스닥
코스닥
에머슨퍼시... -0.42%
컴투스 -2.97%
AP시스템 +0.85%
바이로메드 -3.06%
씨젠 +0.63%

20분 지연 시세

포토

HK여행작가 자세히보기 제6회 일본경제포럼 한경닷컴 로그인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