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보온·디자인 다 살린 아웃도어 아이더, 다운재킷은 올 겨울 필수품
겨울 필수 패션 아이템 중 하나인 다운재킷은 강추위에 따뜻하게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보온성과 활동성을 갖추는 게 무엇보다 중요했다. 최근에는 다운재킷을 평상시에 입는 사람이 늘면서 감각적인 스타일도 중요해졌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이런 시장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2016 가을·겨울 시즌의 제품 키워드로 ‘올웨이즈 라이프스타일(Always Lifestyle)’을 제시하고 젊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나섰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아웃도어 활동을 하고 일상에서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다운재킷을 다양한 스타일별로 선보였다.

아이더 스투키는 항공점퍼 디자인에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한 기능을 갖춘 다운재킷이다. 짧은 기장, 솔리드 색상 배색으로 젊고 캐주얼한 느낌과 활동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스투키는 보온성과 경량성이 뛰어난 최고급 프렌치 덕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추운 겨울철에도 따뜻하고 가볍게 입기 좋다. 톤다운된 컬러를 다양하게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색상은 블랙, 다크 네이비, 베이지, 라이트 베이지, 라이트 카키, 커리, 오프 화이트 7가지며 가격은 34만원이다.

[레저&] 보온·디자인 다 살린 아웃도어 아이더, 다운재킷은 올 겨울 필수품
아이더 카라스2 다운재킷은 겨울 한파에 끄떡 없는 우수한 기능성과 깔끔한 디자인 및 모노톤 색상이 특징인 제품이다. 도심에서 캐주얼하게 입기 좋다.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으로 보온성을 강화했다. 목 부분은 기모 안감으로 처리해 한층 부드럽고 따뜻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성용은 허리 둘레를 조절하는 스트링이 내장돼 슬림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남녀 공용 2종, 남성용 3종, 여성용 2종 등 7종으로 나왔다. 가격은 모두 32만원.

아이더 부스터 다운재킷은 스포티한 디자인에 가볍고 활동성이 뛰어난 중다운 재킷이다.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따뜻하고 가벼우며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여행, 스포츠 활동 등 일상에서도 입기 좋다. 남성용은 43만원, 여성용은 41만원.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팀장은 “아웃도어 브랜드의 다운재킷은 탁월한 보온력과 내구성 등 기능 덕분에 아웃도어 활동을 하지 않는 소비자도 많이 찾는다”며 “스포츠 활동이나 여행, 캠핑 등 각종 야외 활동은 물론 직장인의 출퇴근 오피스룩이나 학생들의 스쿨룩 아우터로 쉽게 입을 수 있어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