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 복귀 12월로 연기…골프계 "좋다 말았네!"
‘골프황제’의 귀환은 가능할까. 타이거 우즈(미국·사진)가 세이프웨이오픈 개막을 사흘 앞둔 11일(한국시간) 갑자기 출전을 포기했다. 우즈는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았다”며 복귀시기를 오는 12월로 미뤘다.

14일 열리는 세이프웨이오픈은 2016~2017 미국프로골프(PGA)투어 시즌 개막전이다. 우즈가 이 대회에 참가하겠다고 밝혀 골프팬들을 흥분시켰다. 허리 부상으로 14개월간 공백기를 보낸 ‘황제의 귀환’을 기다리는 건 팬뿐만 아니라 선수들도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이날 우즈는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불참 의사를 밝혔다. 우즈는 “심사숙고했지만 PGA투어에서 뛸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건강도 기분도 좋지만 실력이 여전히 부족하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지난주 세이프웨이오픈 출전을 발표할 때만 해도 경기에 나설 생각이었다. 라이더컵에 부단장으로 참가한 뒤 더욱 강한 동기부여가 됐다”며 “하지만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연습한 뒤 최고의 선수들과 경쟁할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덧붙였다.

우즈는 터키항공오픈도 결장하기로 했다. 그는 “12월부터 바하마에서 열리는 히어로월드챌린지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대회는 타이거우즈재단 주최로 열리는 비공식 대회다.

우즈의 복귀가 돌연 연기되자 많은 골프 전문가는 회의적인 전망을 내놨다. PGA투어 선수 출신인 골프 해설가 브랜들 챔블리는 “우즈는 절대 성공적으로 복귀할 수 없을 것”이라고 잘라 말했다. 챔블리는 “운동 선수에게 허리 부상은 치명적”이라며 “우즈의 스윙과 몸은 이미 쇠퇴했다”고 말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