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W대전' 관람객이 세종대 학생창업기업 나인브이알의 VR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 세종대 제공
'2016 SW대전' 관람객이 세종대 학생창업기업 나인브이알의 VR기술을 체험하고 있다. / 세종대 제공
[ 김봉구 기자 ] 세종대는 학생창업기업 3개 업체가 지난 26~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소프트웨이브 2016’(SW대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SW대전은 국내외 SW기술 활용과 이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회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대규모 전시회를 비롯해 국제 콘퍼런스,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우수 SW기업 투자상담회 등이 진행됐다. 소프트웨이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행정자치부·산업통상자원부·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했다.

세종대에선 학생창업기업 ㈜피타크리에이티브 ㈜나인브이알 ㈜집연구소가 참여했다. 각각 가상 의류착용 플랫폼 ‘마이핏아바타’, 가상현실(VR) 콘텐츠를 실감나게 만드는 실시간 VR 사운드 레이트레이싱 기술, 웹 SF MMORPG 게임(공상과학 다중접속역할분담게임)을 선보였다.

세종대는 또 이번 전시회에서 학과소개 책자와 교지를 통해 올해 신설한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학교 관계자는 “세종대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인 인공지능(AI) 무인이동체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산업 분야의 SW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지능기전공학부를 신설하는 등 이공계 중심 대학으로 혁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