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처럼 일하라, 성공의 첫 번째 비결 …  김상배 ·  장병휘 지음 한국경제신문 발행















신간 <CEO처럼 일하라> …성공의 첫 번째 비결
김상배 장병휘 지음, 한국경제신문 발행


사람은 누구나 행복하기를 원한다. 직장인 역시 행복을 원하며, 행복하게 회사에 다니기 원한다. 일과의 대부분을 보내는 회사에서 불행해도 괜찮다는 직장인은 없을 것이다. 그러나 대한민국 직장인은 대부분 행복하지 않다. 엄청난 노동 강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보람, 과중한 업무량보다 더 힘든 인간관계로 인해 회사생활이 행복하다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런데 똑같이 직장생활을 하는데 유독 행복해 보이는 사람이 있다. 어려움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늘 활기가 넘치고 사무실에 나오는 것을 즐거워한다. 바로 최고경영자(CEO).

CEO
는 대부분 회사에 나오는 것을 좋아한다. 어떻게라도 회사를 안 나왔으면 하고, 무슨 수를 써서라도 사무실에서 빨리 빠져나오려고 하고, 갖은 방법을 써서 외근을 나온 후에는 ‘직퇴’를 노리는 여느 직장인과는 달리 CEO는 어떻게 해서든 일을 하려고 한다. 무엇이 CEO와 직장인의 차이를 만드는 걸까?

그 차이는 바로 목적에서 비롯된다. 목적이 무엇이고, 목적이 얼마나 뚜렷한가에 따라 직장은 행복한 안방이 될 수도 있고 불행한 광야가 될 수도 있다.

인생의 주인으로 살기 위해서는 CEO의 마음을 품어야 한다. CEO의 마음을 갖고 CEO처럼 고민하고, CEO처럼 계산하고, CEO처럼 해결해야 한다. 정복해야 할 자신만의 정상에 오르기 위해서는CEO의 마음이 아닌 것들을 버려야 한다.

남이 정해놓은 성공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마음, 자신의 잣대가 아니라 남의 잣대로 자신을 마름질하는 마음, 스스로가 아니라 남이 시켜야 하는 마음을 과감하게 폐기해야 한다. 그래야 CEO처럼 일할 수 있고, 내 인생의 CEO로 살 수 있다.

신간 (김상배 장병휘 지음, 한국경제신문 발행)를 읽으면 이런 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가격 1만4000원.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