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식품분야 글로벌 마케터 과정

글로벌 경기가 침체 국면에 머물러 있는 가운데 식품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취업준비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한국경제신문사는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식품산업 전문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해 실무 중심의 ‘식품기업 전문 마케팅 과정’을 개설한다. 1기는 오는 10월10일부터 14일까지, 2기는 17일부터 21일까지, 3기는 24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지하철 2·5호선 충정로역 4번 출구)에서 운영한다. 기수별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지원받는다. 교육비는 5만원이며 수료 후 전액 환급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ac.hankyung.com)를 참조하거나 (02)360-4044로 문의하면 된다.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제휴

이젠아카데미(대표 고태곤)와 한경아카데미(원장 정구학)는 23일 서울 서초동 이젠아카데미 강남캠퍼스에서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전략적 제휴(MOU)를 맺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해 전문 교육과정으로 소프트웨어산업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고 대표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프로젝트 형식의 커리큘럼으로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모교육인성지도사 자격증 설명회

청소년의 인성 결여로 사회적 문제점이 대두되면서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고조되고 있지만 교육을 맡을 전문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다.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기관인 한경아카데미는 오는 28일 오전 10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세미나실에서 ‘부모교육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 대비반 설명회’를 연다. 진로·부모·인성교육을 전문으로 하는 강사와 자녀 인성교육에 관심있는 부모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부모교육 인성지도사 2급 자격증 대비반’ 수료생 중 자격증 취득자를 대상으로 강사 추천 제도를 운영한다. 학습과 자격시험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부모교육인성지도사 홈페이지(hkbumo.com)나 1833-971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