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또, 토끼모양 소형 의자 개발…유럽 등 10여개국 수출 '인기몰이'
토끼 모양의 스마트폰 케이스로 인기를 얻은 라비또가 토끼 모양의 작은 의자(사진)를 통해 제2의 도약에 나섰다.

곽미나 라비또 사장은 “2010년 라비또 체어를 디자인 등록했지만 그동안 휴대폰 케이스에 집중하느라 출시가 늦어졌다”며 “최근 제품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내놓은 라비또 체어는 연초 프랑스 파리 ‘메종&오브제’에서 선보인 제품보다 사이즈가 40%가량 작다. ‘라비또(Rabito)’는 토끼의 느낌을 살린 브랜드 이름이다. ‘메종&오브제’는 세계 라이프스타일 전문가들이 모여 홈데코와 디자인, 가구, 액세서리 등을 총망라해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는 국제 무역 박람회다.

곽 사장은 “이 제품에 대해 바이어들이 앙증맞은 디자인이라는 점에서 호평하고 있다”며 “벨기에 이탈리아 스페인 등 10여개국으로 수출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밑바닥에 물을 넣을 수 있어 오뚝이처럼 안정감을 높이고 간편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이라며 “3세부터 6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유아 의자”라고 설명했다. 꼬리는 라비또 체어의 포인트이자 뒤로 넘어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서울대 미대와 서울대 경영대학원(MBA)을 졸업한 곽 사장은 삼성전자 디자이너 출신이다. 2011년 창업하면서 토끼 모양의 휴대폰 케이스를 내놓아 국내외 바이어들의 관심이 쏠렸다.

그는 “올초 열린 메종&오브제에선 하루에 약 100명에 이르는 바이어가 부스를 찾을 정도로 라비또 체어에 관심이 많았다”며 “스몰 체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승부를 걸겠다”고 말했다.

김낙훈 중소기업전문기자 n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