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공감경영대상] 담백한 짬뽕·쫄깃한 탕수육, 매장별 월 1억 매출
J.H푸드시스템(대표 유정한)의 짬뽕전문점 브랜드 짬뽕타임(www.cptime.co.kr)이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에서 주최하는 ‘2016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 프랜차이즈 전문점 부문에서 대상을 받았다.

짬뽕타임은 배달 위주의 기존 동네 중국집과 차별화된 짬뽕을 선보이는 짬뽕전문점이다. 대표 메뉴인 짬뽕은 오징어와 돼지고기에 신선한 최상품 배추와 양파 등을 넣고 중식화구에서 순식간에 센 불로 볶은 다음 오랜 시간에 걸쳐 자체 개발한 특제소스를 넣는다. 이 같은 조리법은 진하고 담백한 육수를 낼 수 있는 비결이다. 짬뽕은 매운맛보다는 담백함을 강조해 대중성과 확실한 수요층을 확보했다. 또 다른 대표 메뉴인 탕수육은 질 좋은 국내산 최상급 돼지고기 등심 부위만을 사용하며 카놀라유가 함유된 짬뽕타임만의 전용 튀김유를 쓴다. 주문과 동시에 반죽하고 튀겨 인절미 같은 쫄깃한 식감을 살린다.

담백한 짬뽕과 쫄깃한 탕수육 등 대표 메뉴와 푸짐한 양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은 덕분에 짬뽕타임은 매장별로 월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테이크아웃이 가능해 포장판매 비율이 높다는 점도 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