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 양성 전문 과정인 ‘HK여행작가아카데미’가 제9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해외 취재 및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에 기고할 기회를 준다.

9기에는 다양한 이력의 강사진이 함께한다. ‘아마존의 눈물’ 김진만 PD가 오지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병률 시인은 ‘바람이 분다, 사람을 여행하다’를 주제로 강연하고, 한국 문단의 거장 윤후명 작가는 여행 글 쓰는 법을 알려준다. 지식생태학자인 유영만 한양대 교수, 일러스트레이터 겸 방송인 밥장 등은 다채로운 여행 이야기를 들려준다. 전직 방송국 PD 출신인 윤태옥 작가는 역동하는 중국 이야기, 어머니와 함께 세계 여행을 떠나 화제를 모은 태원준 작가는 좌충우돌 여행기를 소개하며 어수웅 문학전문기자는 글 쓰는 비법을 전한다.

여행작가의 필수 과정인 사진강의도 이뤄진다. 다큐멘터리 사진작가 박하선 씨는 ‘실크로드에 스며든 아시아인들의 삶’을 주제로 강연하며, 박초월 작가는 여행지에서 만나는 인물 사진 잘 찍는 법을 소개한다.

강의는 9월21일부터 12월7일까지 서울 가톨릭청년회관 다리(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총 12회 열린다. 수강료는 65만원. 대학생은 10% 깎아준다. 수강 신청은 전화(02-548-8051)나 HK여행작가아카데미 사무국(010-9326-1044) 홈페이지(event.hankyung.com)로 하면 된다.

김명상 기자 ter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