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아웃도어 대표브랜드…4년 연속 대상 빛나
아웃도어 전문브랜드 네파는 4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네파는 2012년 평안L&C에서 분사해 독립 법인으로 출범했다. 2005년 국내에 론칭해 아웃도어 시장의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네파’를 전개하고 있으며, 2013년 1월 말 새로운 데일리 아웃도어 브랜드 ‘이젠벅’을 론칭해 운영하고 있다. 2015년부터는 숍인숍 형태로 운영되던 키즈 라인을 별도 브랜드(네파 키즈)로 독립시켰다. 네파는 각 제품의 기능을 최적화할 수 있는 ‘텍스엑스(TEX-X)’라는 12개의 소재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능성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최고의 방수와 투습력을 자랑하는 ‘TEX-X INTERHORE(텍스엑스 인터홀)’이라는 소재를 자체 개발해 한층 발전된 기능성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아웃도어 대표브랜드…4년 연속 대상 빛나
네파는 중국·유럽 등 해외 각지에 진출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지난해 7월에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아웃도어 성지인 프랑스 샤모니에 플래그십(Flagship) 스토어를 오픈했다. 또한, 2013년 11월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 지역에 첫 직영 매장을 공식 오픈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의 토대를 마련했다.

한편 네파는 2014년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산양 복원 캠페인 등 자연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