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가 여성들을 공략하기 위해 생활용품과 화장품 전문 편집숍을 선보인다.

이마트, 생활용품·화장품 편집숍 스타필드 하남에 선보여
이마트는 다음달 9일 정식 개장하는 경기 하남시 신장동 소재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에 라이프스타일숍 '메종티시아', 화장품 전문편집숍 '슈가컵'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두 전문점은 고객들에게 휴식공간이자 놀이공간으로 느껴지도록 꾸민 체험형 매장이란 점이 특징이다.

메종티시아는 3300㎡ 규모로 생활공간을 디자인하는데 필요한 가구와 침구, 주방·욕실용품,가든,인테리어 소품 등 총 50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매장이 있는 하남의 전원의 느낌을 연상하도록 원목집기를 도입하고, 정원처럼 생화와 디퓨저, 향초를 매장입구에 배치했다. 메종 티시아에 어울리는 음악과 식음공간을 마련해 매장 전체를 카페처럼 부담 없이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전문 편집숍 슈가컵은 380㎡ 규모로 중저가부터 고급 해외 브랜드까지 50여 개 브랜드의 1만5000여 개의 제품을 모았다. 병행수입을 통해 SK2,클라란스, 랑콤, 클리니크 등 화장품 브랜드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고객이 자유롭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셀프 테스트 공간으로 메이크업바와 아이브로우존,향수존, 클렌징 존을 만들고 매달 신상품을 시연품으로 내놓는다.

이갑수 이마트 대표는 "메종 티시아와 슈가컵은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쇼핑공간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 여성들에게 친숙한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 여성들의 놀이터로 꾸미고자 했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