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은행 등 금융회사가 사회간접자본 등 특정사업의 사업성과 장래의 현금 흐름을 보고 자금을 지 원하는 금융기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 Project Financing (2) SOC b (3) ABS (4) Plant Maker

2.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뒤,원금을 갚지 않고 매달 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1) 상환 기간 (2) 거치 기간 (3) 원리금 보존 기간 (4) 잔존 기간

3. 자국 내에서 백신과 필수의약품 등을 생산해 조달할 수 있는 능력을 무엇이라 하는가?

(1) 백신 주권 (2) 의약품 조달 능력 (3) 바이오 주권 (4) 메디컬 어빌리티

4. 보험사를 위한 보험으로 보험사가 대규모 보험금을 지급해야 할 때를 대비해 보험을 드는 것은?

(1) 대보험 (2) 기업보험 (3) 재보험 (4) 복수보험

5. '이야기를 찾는 소비자'라는 뜻으로 기업에 제품과 관련된 자신의 이야기와 사연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은?

(1) 프로슈머 (2) 컨슈머 리포터 (3) 노블슈머 (4) 스토리슈머

6. 이윤 극대화가 아닌 사회 서비스 제공이나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는 기업을 가 리키는 말은?

(1) 공기업 (2) 대안 기업 (3) 사회적 기업 (4) 공익적 기업

7. 우리나라 국민이 국내외 생산 활동에 참여한 대가로 벌어들인 총소득을 무엇이라 하는가?

(1) GNP (2) GNI (3) GMO (4) GDP

8. 은행이 부실해지면 예금자들이 돈을 찾기 위해 은행으로 몰려드는 것을 가리키는 말로 대규모 예금 인 출 사태를 일컫는 말은?

(1) 뱅크런 (2) 펀드런 (3) 뱅크럽트 (4) 머니테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