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초보자들이라도 간편하게 테샛(TESAT)을 준비할 수 있는 교재가 나왔다.

형설출판사는 △경제를 전공으로 하지 않은 비상경계 대학생 △학점은행제 등을 활용해 학위를 취득하거나 대학 편입을 원하는 평생교육원 학생 △상경계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직장인들이 테샛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준비할 수 있는 ‘경제와 시사를 한 권으로 끝내는 테샛(TESAT) 입문서 핵심요약집’(2016년 8월, 646쪽)을 9일 출간했다.

‘테샛입문서 핵심요약집’은 ‘경제와 시사를 한 권으로 끝내는 테샛입문서’(형설출판사, 790쪽) 중 테샛에서 거의 출제되지 않은 심화 경제이론을 제외하고 중복된 시사 부문도 통합한 게 특징이다. 비상경계 대학생이나 평생교육원 학생, 고교생들이 보다 쉽게 경제를 공부하게 만들어졌다. 경제이론(경제일반, 미시경제, 거시경제, 국제경제)과 시사 경제·경영(경제, 금융, 증권·자본시장, 국제, 경영·회계) 등 총 195개 항목으로 핵심요약집으로만 공부해도 1, 2, 3급은 물론 최고 등급인 S급도 딸 수 있다.

핵심요약집은 △주제 △한줄 요약 △본문 △키워드 △기출문제 해설 등으로 구성돼 한 항목을 반복적으로 집중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됐다. 기회비용 탄력성 GDP(국내총생산) 등 항목별로 설명돼 있어 강의나 수업에 유용하다. 인터파크 11번가 SSG 교보문고 예스24 반디앤루니스 신세계몰 양현책세상 용봉문고 고시마트 등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경 고교 경제 올림피아드’에 도전하는 고교생의 경우 테샛 입문서 핵심요약집 △경제이론 편 △시사 경제·경영 중 금융, 증권·자본시장 편으로 준비하면 된다. 고교 경제 올림피아드로 경제이론과 금융, 증권·자본시장을 공부한 후 기타 시사 부문을 보완, 테샛에 도전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한편 영단기·공단기로 유명한 교육업체인 금융단기(금단기, www.financedangi.com)는 ‘경제와 시사를 한 권으로 끝내는 TESAT 입문서’를 교재로 사용한 ‘TESAT 이론완성반’을 운영중이다. 테샛에 나오는 출제분야를 단기에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강좌로, 테샛에서 자주 출제되는 핵심 경제·경영 이론과 시사를 한꺼번에 준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경제 이해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수험생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따려는 수험생 △편입, 졸업시험 등으로 자격취득이 필요한 수험생 △상경계 대학 입시를 준비중인 고교생 등 경제 초보는 물론 상경계 전공생에게도 적합하다. 경제이론 18강, 시사경제 15강, 금융·경영 15강 등 총 48강으로 이뤄져있다. 문의 1899-4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