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W1 R&D이 캐비어 추출물이 들어간 화장품 ‘니피엘’을 출시했다. FW1 R&D는 국내 유일의 철갑상어 양식장을 보유한 캐비어 화장품 회사다.

니피엘은 토너, 에멀젼, 데일리 크림, 아이크림, 세럼 기초 5종을 비롯해 샴푸, 바디클린져 등 총 19종이다. 기존 제품보다 캐비어 추출물 함유량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기초 5종을 기준으로 토너에는 캐비어 추출물이 78%, 에멀전은 70%, 세럼은 64%, 아이크림은 31%, 데일리 크림은 32% 들어있다. 회사관계자는 “타사 제품은 0.001% 정도 수준의 원액이 적용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적게는 100배, 많게는 1만배 이상 차이가 나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캐비어는 콜라겐 생성에 자극을 줘 주름과 손상된 피부를 복구하고 오메가-3와 같은 필수 지방산과 DHA등 노화방지등의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니피엘 캐비어 화장품의 기초 5종은 미국 FDA의 일반의약품(OTC) 등록도 마쳤다.

김상우 FW1 R&D 대표이사는 “한국에서는 현재 동화면세점과 제주 중문랜드 88 면세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온라인과 네트워크 마케팅 방식으로도 유통된다”며 “중국에 3000만불 수출 계약을 맺었고 미국, UAE, 사우디에도 수출을 위해 해외 법인 및 유통망을 구축해 수출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