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休테크] 머리가 쭈뼛…더위 쫓는 '물 축제'
1. 살수(撒水)대첩 한판!
정남진 장흥 물축제

‘2016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전남 장흥 탐진강 수변공원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참가자 모두가 동심으로 돌아가 물장난을 하는 개막 퍼레이드 ‘살수대첩’을 비롯해 물로 즐길 수 있는 육상 및 수상 이벤트, 한여름 밤의 시원한 문화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살수대첩 퍼레이드는 아이스버킷과 몸 풀기 댄스로 시작해 다양한 공연이 이어진다.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면서 모두가 어우러져 물축제를 시작한다.

축제기간에 장흥 탐진강 변에서는 신나는 물싸움이 펼쳐진다. 사방에서 정신없이 날아오는 물대포와 물풍선, 그리고 물총 등을 쏘며 장흥 일대를 온통 물싸움터로 만들 예정이다. 축제의 밤을 더욱 즐겁게 해줄 야간공연도 펼쳐진다. 축제 첫날 주제공연을 시작으로 매일 밤 모델 패션쇼와 뮤지컬 갈라쇼, 청소년 강변음악축제, 목포 MBC 장흥물축제 축하쇼, 인디밴드 공연 등이 열린다. 29~31일 밤 9시부터 11시까지 EDM & 풀파티가 이어진다.

장흥 물축제가 처음 시작된 2008년부터 꾸준히 열린 ‘맨손 물고기 잡기’는 특히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장어, 메기, 잉어, 붕어 등을 잡으며 신나는 한때를 보낼 수 있다. 물 위에서도 다양한 수상레포츠가 발길을 잡는다. 물 위를 걷는 ‘워터볼’, 경주도 하고 체험도 하는 카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정남진장흥물축제추진위원회

(061)863-7071

2. 물폭탄에 까르르~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축제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2016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한강과 낙동강의 발원지인 태백에서 29일~8월7일 열린다. 축제기간 태백 시내의 황지연못을 중심으로 낙동강 1300리 소원성취 체험, 신비한 발원수 족욕 체험, 황지연못 낙동강 발원수 채수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행사와 마당극, 문화공연, 전통혼례 재현 등의 볼거리가 마련된다.

태백시 중앙로 일원에서 30~31일, 8월6~7일 펼쳐지는 ‘얼水절水 물놀이 난장’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물놀이 난장으로 뛰어드는 물총과 물폭탄 대전이다. 신나는 물싸움과 게릴라 물폭탄, 화끈한 거품폭탄까지 다양한 형태의 물놀이가 펼쳐진다. 물풍선 던지기, 팀 대항 과녁 맞히기 등 재미 넘치는 놀이들도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300m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가 설치돼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오투리조트에서는 사냥, 해어화, 히말라야 등 다양한 영화를 공짜로 감상할 수 있다. 영화는 매일 오후 7시30분부터 10시까지 상영한다.

태백시 축제위원회 (033)550-2085

3. 카누 타고 절경 관광
충주호수축제
충주 ‘호수 축제’
충주 ‘호수 축제’
푸른 산의 정취와 시원한 물의 짜릿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2016 충주호수축제가 30일~8월7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 일원에서 열린다.

충주호수축제는 물과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누구나 물과 친숙해질 수 있는 축제장이 되도록 구성했다. 대규모 수상 워터파크는 물론 워터후프 왕 선발대회, 수중씨름, 워터 림보, 수중 베개싸움 등 다양한 물놀이 이벤트가 열리고 땅콩보트, 바나나보트, 카약, 카누 등 수상 레저도 체험할 수 있다.

축제장은 크게 5개 구역으로 나뉜다. 수상체험존에서는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카누, 카약, 수상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고 물이벤트존에서는 창작보트 경주대회, 튜브 줄다리기, 얼음 깨기 등 다양한 물 이벤트가 열린다.

충주시 초등학생들이 참가하는 창작보트 경주대회는 31일과 8월6일 이틀간 진행한다. 가로 1m, 세로 1.5m 이내 보트를 제작해 경주하는 방식이다. 물놀이존에서는 워터 슬라이드, 물놀이 풀장이 설치되고 안전을 위해 수상인명 구조요원이 배치된다.

그랜드스탠드 옆 광장에 꾸미는 전시 및 놀이존에는 LED 조명물 전시존 및 빛터널이 축제장을 찾는 이들을 맞으며, 테마파크형 어린이 놀이터를 운영한다.

개막 행사는 충주시합창단, 우륵국악단의 식전행사와 라디오 ‘정오의 희망곡’ 공개방송으로 이어지는 축하공연에는 인기가수들이 출연한다. 행사기간 중 매일 저녁 시원한 맥주와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맥주 페스티벌이 함께 열린다.

중원문화체육관광진흥재단 (043)850-7983


4. 뼛속까지 시원한 동굴체험
평창 더위사냥 축제


‘평창 더위사냥 축제’가 29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강원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에서는 한여름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신비의 땀띠물체험, 추억의 메기, 송사리잡이 체험과 맨손 송어잡이 체험 등 민물고기와의 한판 승부가 벌어진다. 냉천수 오래 견디기 체험과 평균 기온 14도인 광천자연동굴 체험 등 뼛속까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봉숭아 물들이기, 치즈 만들기 체험, 추억의 별다방 포토존, 대화장터 딴따라 난장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축제 기간 캠핑장을 마련해 축제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평창 더위사냥 축제위원회

(033)334-2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