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전문가 과정

한국경제신문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7월12일부터 27일까지 ‘제3기 크라우드 펀딩(P2P)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한다. 기업체 P2P 관련 부서 임직원과 은행, 자산운용사, 투자기관 등 금융업 종사자, 투자처 발굴 및 투자자금 유치를 희망하는 사람, P2P 금융에 관심 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2, 5호선 충정로역 4번 출구)에서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상상 아이프레임’ 인증

[한경 BIZ School] 비즈니스 교육 연수 단신
상상스토리(대표 김형섭)는 최근 자체 개발한 패키지 솔루션 ‘상상 아이프레임’에 대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이 주관하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 호환성’ 서비스는 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와 연관된 상용 솔루션과 표준프레임워크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연동돼 정상 구동되는지 확인하고 호환 확인서를 제공한다. 상상스토리가 개발한 ‘상상 아이프레임’은 공공기관 포털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컴포넌트 11개 이상을 패키지 형태로 포함하고 있어 불필요한 중복 개발을 최소화하고 전자정부 프레임워크와 호환해 기존 시스템의 이식성이 높다. 김형섭 대표는 “이번 인증으로 다양한 프레임워크 기능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대입 자소서 전략 설명회

한경아카데미와 WTC(웨스턴타운컬리지)는 학생부종합전형 대상 학부모 및 고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한경아카데미에서 ‘대입 자기소개서 전략설명회’를 연다. 1회차는 7월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회차는 7월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다. 강의는 학생부와 통하는 대입자소서 작성기술의 저자 어준규·이수민 씨가 맡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7월16일부터 8월28일까지 열리는 ‘대입 자기소개서 캠프’에 대한 설명회도 함께 열린다. 문의 (02)360-4045, issue@hankyung.com

日 요양시설 노하우 연수

일본의 선진화된 요양시설 운영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연수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7월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일본 연수단을 파견한다. 연수단에는 전문 컨설턴트가 동행해 연수 효과를 배가할 예정이다. 연수프로그램 참가에 대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2)360-488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