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뒤 영업 종료하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사진)의 영업 종료가 1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롯데면세점은 이달 초 공고된 서울시내 신규 면세점 특허를 신청해 영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지만 검찰이 롯데그룹의 비자금 조성 의혹에 대해 강도 높은 조사를 시작하면서 특허 재취득 여부를 확신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19일 홈페이지를 통해 월드타워점에서 오는 26일까지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공지했다. 면세품 인도 등 부가서비스는 최종 영업 종료일인 30일까지 제공한다. 폐점 후 환불하거나 월드타워점 전용 선불카드를 사용하려는 소비자는 서울 소공점과 코엑스점에서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은 폐점을 앞두고 재고 처리를 위한 ‘땡큐(Thank you)’ 세일 행사도 열고 있다. 수입 화장품은 최대 30%, 시계·보석 및 액세서리는 최대 50%, 선글라스는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지난해 11월 신세계와 두산에 밀려 특허 연장에 실패한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서울 시내면세점 특허를 다시 취득해 영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면세점 관계자는 “일단 영업을 중단하지만 월드타워점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만큼 신규 특허 취득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당초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이번 신규 특허 취득 경쟁에서 가장 앞서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6112억원의 매출을 올려 롯데면세점 소공점과 서울 장충동 신라면세점에 이어 점포당 매출 3위를 차지했을 정도로 경쟁력이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검찰이 롯데그룹에 대한 강도 높은 수사를 벌이면서 월드타워점의 특허 재취득에 비상이 걸렸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