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킹, 성지순례 등 세계여행 국가별 여행 정보와 함께 여행 맞춤상담 가능해
-에코박람회 한국국제관광전, 여행마케팅 포럼으로 관계자들 주목
서울에서 즐기는 세계여행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여름휴가 생각이 간절한 요즘, 저가항공의 등장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수많은 국가 중 어떤 곳을 여행할지 정하기는 쉽지만은 않다. 자신의 여행 스타일이 어떤지, 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여행지나 코스는 무엇이 있는지 비교해보기엔 어려움이 따르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이 있는 이들이 있다면 내달 열리는 제31회 ’한국국제관광전(KOTFA)’을 추천한다. 이 행사는 세계 60여 개국 50개 지자체가 참여해 국내외여행 정보 공유와 함께 관광홍보관, 여행설명회, B2B 트래블마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별히 한국국제관광은 지난해 한국여행업협동조합과 해외여행상품 판매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해 다양한 콘텐츠와 상품으로 차별화된 여행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여행업 협동조합의 40여 개 회원사 중 약 20개의 회원사가 이번 박람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참여 회원사로는 비욘드코리아, 파로스트래블, 세상에 없는 여행, 넷투어 영등포지점, 엘트래블, 신흥항공, 탑투어USA, 트래블커뮤니티, 트래블샵, 혜초여행 트레킹, 중국집, 코나투어, 세계로여행, 유나이티트 에이젼시 등이 있다.

이 회원사는 한국국제관광전 방문객들을 위해 국가별 테마 여행, 취향별 테마여행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1:1 맞춤 상담을 통해 원하는 형태의 여행계획도 설계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한편 다채로운 볼거리를 기획한 한국국제관광전은 남미/아프리카 최고급 커피의 무료시음행사 및 할인 판매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60여 개 나라의 전통공연과 전 세계 여행정보를 통해 다양한 국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한국국제관광전은 6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 1층 A홀에서 열린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