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HM스포츠 제공
사진= HM스포츠 제공
[문연배 기자] 홈플러스가 HM스포츠와 손잡고 풋살파크를 오픈했다. 홈플러스는 11일 스포츠마케팅 전문기업 HM스포츠와 손을 잡고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홈플러스 서수원점에 'HM FUTSAL PARK'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서수원점 옥상에 위치한 ‘HM 풋살파크’는 총 면적 약 2910㎡ 규모에 길이 42m, 너비 22m의 국제규격 실외구장 2개와 200평 규모의 실내구장 갖춰 연중 어느 때나 지역 시민이나 전문 클럽이 풋살 경기는 물론 유소년 축구 및 생활체육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HM 풋살파크’는 가족 단위 방문이 많은 대형마트의 특성을 감안해 설계 단계부터 안전을 크게 강화했다. 통상 7~10m 수준이던 지주 포스트간 간격을 5m 이내로 촘촘하게 좁히고, 아이들 부상 방지를 위해 각 구장 전면에 1.5m 높이의 세이프 쿠션을 설치했다

또 스포츠 LED 조명을 통해 야간에도 빛 공해를 최소화하면서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조도를 제공하는 환경을 구축했으며, 구장 주변에는 ‘둘레 잔디 길’을 조성해 경기하는 선수들뿐만 아니라 참관하는 가족과 친구, 인근 주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산책이나 조깅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홈플러스는 ‘HM 풋살파크’를 K리그 클래식 수원삼성 블루윙즈의 유소년 아카데미 훈련공간으로 활용해 우리나라 축구 꿈나무 성장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지역 풋살클럽 운영 및 클럽리그 개최, 지역 어린이집 및 시민들의 생활체육공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장으로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HM스포츠 측은 국내 20만 풋살 동호인을 비롯해 1만3000개 풋살클럽, 2만개 유소년 축구클럽이 활동하고 있지만 관련 시설은 턱 없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 사회체육인과 지역 주민들을 위해 이번 풋살파크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종환 HM스포츠 대표는 “HM FUTSAL PARK는 부족한 체육시설과 대형마트의 우수한 접근성과 공간활용을 극대화시킨 아이템으로, 홈플러스, 입점클럽, 지역주민 모두가 만족해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홈플러스 서수원점 ‘HM 풋살파크’는 오픈을 기념해 28~29일 양일간 초등학교 1~4학년 축구대회 ‘2016 HM SPORTS CUP 유소년 페스티벌’을 열고 학년별 우승팀에게 트로피와 상금을 전달하는 한편, 31일까지 예약 고객 대상 대관료 30% 할인행사도 실시한다.

문연배 한경닷컴 기자 brett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