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쉴 때 눈도 쉬게 해주세요.. 똑똑한 소비자들의 눈가 패치, 워머 사용법
아는만큼 보여요…늘 지쳐있는 눈 건강하게 관리하는 법
몸이 백 냥이면 그 중에서 눈은 아흔아홉 냥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그만큼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눈이지만 막상 현대인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으로 눈을 혹사하면서도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시력 감퇴나 안구 건조증을 경험하는 이들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고, 특히 요즘 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봄철이 되면 안구 관련 질환으로 고통 받는 이들이 상당히 많다.

안과에서는 내원한 환자를 위해 적외선 치료를 시행하는 데 이처럼 눈가에 온열감을 주면 눈과 눈 주위에 쌓인 피로감을 해소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는 데도 효과적이다.

안과 전문가들은 “몸이 피로함을 느낄 때 쉬어야 하는 것처럼 눈에도 휴식이 필요한데, 많은 이들이 몸이 쉬는 동안에도 스마트폰이나 TV를 보면서 눈을 혹사시키는 경우가 많다”면서 “집에서도 온열감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수건이나 온열 안대로 무거워진 눈가와 눈에 휴식을 제공하면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아이패치와 아이워머로 구성된 ‘아이휴(休)’는 피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의 눈을 맑고 건강하게 지켜주기 위한 제품이다.

아이휴를 론칭한 ㈜미모야는 “아이휴에는 힐링이 필요한 현대인의 눈을 휴식시켜 주고자하는 의지가 담겨있다”면서 “상표등록을 마쳤으며, 디자인특허가 등록된 깜찍한 캐릭터가 소비자의 눈길을 끌 것”이라고 말했다.

약 40도 정도의 온도로 눈에 찜질효과를 주는 아이워머는 눈과 눈가에 집중된 피로를 풀어줌과 동시에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도 도움을 준다. 또한 특허 받은 아이휴 하이드로겔 아이패치에는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밝고 생기 넘치는 눈가를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자연에서 추출한 저분자 콜라겐과 비타민 그리고 각종 식물 추출물(장미, 석류, 딸기, 사과, 블루베리, 브로콜리, 백년초)등의 유효성분이 눈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쫀쫀한 하이드로겔 패치로 에센스가 흘러내리지 않으면서 피부에 완전히 스며들 수 있도록 돕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