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BBQ치킨, "맛있고 건강한 치킨"…세계 첫 올리브유 사용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치킨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된 BBQ는 ‘맛있고 건강한 치킨’을 목표로 2005년 세계 최초로 올리브유를 튀김기름으로 채택했다.

[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BBQ치킨, "맛있고 건강한 치킨"…세계 첫 올리브유 사용
BBQ의 메가 히트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2005년 출시돼 지금까지 BBQ를 대표하는 메뉴로 자리 잡았다. 황금올리브치킨은 냉동하지 않은 10호닭만을 사용한다. BBQ가 사용하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최고 등급으로 맛과 향, 지방의 구조 측면에서 다른 식용기름보다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하지만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발연점이 낮아 튀김기름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윤홍근 회장은 롯데삼강과 손잡고 BBQ의 자체 연구개발 기관인 치킨대학의 연구원들과 함께 튀김 온도에 맞는 오일을 개발했다.

석·박사급 연구진으로 구성된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중앙연구소와 치킨대학의 끊임없는 메뉴 개발과 개선을 통해 황금올리브치킨은 변화를 거듭했다. 그 결과 갓 튀겨낸 바삭바삭한 튀김옷 속에 부드러운 속살과 입안 가득 퍼지는 육즙이 조화를 이루는 맛을 구현했다. 황금올리브치킨은 57개국 500여개 매장에서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