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 인천대를 찾아 특강하는 김종인 더민주 비대위 대표. / 출처= 더민주 홈페이지
지난 18일 인천대를 찾아 특강하는 김종인 더민주 비대위 대표. / 출처= 더민주 홈페이지
[ 김봉구 기자 ]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사진)가 ‘경제 할배’로 포지셔닝해 캠퍼스 표심 공략에 나섰다.

한신대는 오는 28일 경기도 오산의 캠퍼스로 김 대표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한신대 관계자는 “총장을 비롯한 교수, 학생들 대상으로 한 시간 가량 특강할 계획”이라며 “더민주 인사들과 인맥이 있는 학교 교수가 나서 행사를 마련한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이날 ‘경제 할배의 생생 특강’을 주제로 마이크를 잡는다. 그는 지난 18일 인천대에서도 같은 이름의 강연을 한 바 있다.

‘경제 할배’는 경제민주화 전도사를 자처하는 김 대표에게 ‘꽃보다 할배’ 등의 친근한 이미지를 입힌 작명으로 알려졌다. 4·13 총선에서 박근혜 정부의 경제 실패를 심판하는 경제정당 이미지로 승부하겠다는 더민주의 복안이 깔려있다.

경제를 주제로 한 강연이지만 총선을 앞둔 시점인 만큼 각종 쟁점과 현안에 대한 질의응답도 뒤따를 예정이다. 김 대표는 최근 당의 비례대표 2번 공천을 받아 ‘셀프공천’ 논란을 겪은 바 있다.

[이재현 CJ회장 아들 내달 결혼…상대는 코리아나 이용규 외동딸], [정몽규·이부진 '합작' 신라아이파크면세점, 그랜드 오픈], [G5가 친구들을 만나면?…상식 깬 '팔색조' 스마트폰], [이슈+ 명품이 뭐길래…], [연비 '끝판왕'이 돌아왔다…"역시 프리우스…실주행 연비 30.3km/L"], ['TK 파워' 경북고 100주년…유승민부터 이한구까지 동문]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