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G마켓, 모바일 쇼핑 선도하는 대한민국 1등 온라인몰
대한민국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업계 최다 판매자가 선보이는 방대한 상품과 합리적 가격, 차별화된 서비스로 업계를 선도하며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G마켓, 모바일 쇼핑 선도하는 대한민국 1등 온라인몰
2000년 설립 이래 등록 수수료 무료화, 스타숍 운영,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 개발 등 업계 최초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관련 산업 전체의 획기적 성장에 기여했다. 최근에는 쇼핑 플랫폼이 온라인에서 모바일로 옮겨감에 따라 모바일 최적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인기 그룹 AOA의 설현을 새 모델로 전격 발탁해 젊고 밝은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힘쓰고 있다.

G마켓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모바일로 구매할 정도로 모바일 쇼핑이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G마켓은 백화점, 항공권, 마트, 인테리어 등의 모바일 전용관을 선보이고, 모바일 메인 화면 상단에 보기 쉽게 배치해 주목도를 높였다.

지난해 말부터는 ‘모바일 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했다. 모바일 앱에서 항공권 예약 및 결제, 결제 내역 원스톱 확인과 e티켓 출력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행기 스케줄, 잔여좌석, 판매사별 가격 비교가 쉽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해외 출발 항공권 예약과 당일 출국에 대한 예약, 결제, 발권 기능도 추가했다.

백화점 상품을 선보이는 ‘모바일 백화점’도 새롭게 선보였다. G마켓에 입점한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국내 대표 백화점 상품을 품목·가격대별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 기능을 강화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침실, 거실, 주방, 아이방, 서재 등의 분야로 나눠 각 공간에 적합한 유명 디자인 가구를 선보이는 ‘모바일 인테리어관(공간)’과 각종 생필품 및 마트 상품을 한데 모은 ‘모바일 마트관’, SOHO, SPA 브랜드 등의 인기 상품을 선별해 맞춤형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패션관’을 운영하고 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