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주도를 스마트 관광섬으로…기가 인프라에 225억원 투자
KT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 스마트 관광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KT그룹은 총 225억원 규모를 투자해 스마트 관광섬 인프라를 구축한다.

구체적으로 5년간 143억원을 투자해 '기가 와이파이', '기가 인터넷', '기가 비콘' 등 기가 인프라 기반의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BC카드와 KTH 등 그룹사도 82억원을 투자한다.

아울러 KT는 그룹사인 BC카드, KTH, KT IS와 공동으로 지리정보시스템(GIS) 기반의 스마트 관광 플랫폼을 구축한다. 스마트 관광 플랫폼을 통해 관광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 정책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황창규 KT 회장은 "스마트 관광섬이 구축되면 외국인들이 한국을 찾았을 때 느끼는 언어 장벽, 정보 부족 등을 해결돼 더욱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제주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KT는 제주도가 한국 여행의 1번지에서 '한국 여행의 보물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초반 보릿고개 앞둔 忍터넷전문은행…생존 과제는?], [현대차 '안티맨', 취업은 시켜주면 OK?], [쿠팡, M&A·PI 팀 신설…수익 악화 탈출구 찾을까], [김정훈의 카톡까톡: 전기자동차에 보수적인 한국], [전문가들 "이번엔 이세돌이 알파고 이기겠지만…"], [노정동의 빵집이야기: "반죽 없이 빵을 만든다고요?"]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