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하나가 우승을 확정짓은 후 미소를 띄는 모습. (사진=TV방송 화면 캡처)
장하나가 우승을 확정짓은 후 미소를 띄는 모습. (사진=TV방송 화면 캡처)
장하나(24·비씨카드)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데뷔 2년차에 첫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지난해 미국 무대에 데뷔해 준우승만 네 번한 아쉬움도 털어냈다.

장하나는 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오칼라의 골든 오칼라 골프장(파72·6541야드)에서 열린 코츠 챔피언십 최종 라운드에서 합계 11언더파 277타를 쳐 브룩 헨더슨(캐나다)을 2타차로 제치고 첫 우승을 신고했다.

장하나는 이번 우승으로 세계랭킹이 14위에서 9위로 상승했다. 우승 상금으로 22만5000달러를 챙겼다.

3라운드까지 리디아 고(19)와 공동 선두로 마친 장하나는 4라운드 15번 홀까지 보기 2개만을 적어내 단독 선두로 치고 나가지 못했다.

리디아 고가 부진한 플레이로 우승권에서 멀어졌지만 헨더슨과 김세영(23·미래에셋)이 치고 올라와 장하나를 견제했다.

장하나는 16번 홀(파4)에서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두 번째 샷을 홀 1.5m에 붙인 장하나는 버디로 연결해 1타차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헨더슨과 김세영이 18번 홀(파5)에서 타수를 줄이지 못한 것도 장하나의 우승 길을 열어줬다.

장하나는 "오래 기다렸던 우승이라서 매우 기분이 좋다"며 "특히 이 골프 코스는 편안함과 자신감을 주는 곳"이라고 말했다.

장하나는 루키 첫 해였던 지난해 이 대회에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