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kg 체중감량 목표" 고도비만 A씨가 선택한 다이어트 방법은?
취업준비생 A씨(여, 24세)는 올 겨울이 가기 전에 20kg 체중 감량의 목표를 세웠다. 고도비만에서 벗어나 보통 체중이 되려면 최소한 20kg을 빼야 하기 때문이다. 오는 3월 시작될 공채를 대비해 반드시 정상 체중으로 돌아가겠다는 것이 바로 A씨의 목표였다.

A씨는 살을 빼기 위해 단식원도 가보고, 원푸드 다이어트, 굶기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해 봤지만 매번 요요현상을 겪곤 했다. 이에 A씨는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큰 돈을 투자했다. 헬스장에 등록해 개인 PT를 받고 트레이너가 짜 준 다이어트 식단을 무조건 따랐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시작한 지 약 한 달째, A씨는 극심한 다이어트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매일 낮은 칼로리 음식인 채소와 단백질 많은 닭가슴살 위주의 식사만 계속하다 보니 먹는 즐거움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다. 가족들이 식사하는 모습만 봐도 짜증이 나고 친구들을 만나 밥을 먹을 때 따로 챙겨온 다이어트 도시락을 꺼내는 것도 민망하기 짝이 없다.

A씨와 같이 엄격히 제한된 다이어트 식단을 수개월째 지속하는 경우, 스트레스로 인해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살 빼기에 도움이 되지만, 지나치게 식단을 제한하면 반작용으로 인해 폭식을 하게 되기도 한다.

만약 다이어트를 하면서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참기 힘들다면, 소량이라도 먹고 싶은 음식을 맛보는 것이 나을 수 있다. 또 지방 축적을 억제해주는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다면 식습관 조절이 훨씬 쉬워진다.

삼성제약의 ‘팻마스터1012’는 식욕억제와 지방분해에 효과적인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이 들어있어 식사조절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이외에도 키토산, 카테킨 등이 지방을 분해하고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하며, 돌외추출물 속 액티포닌 성분이 운동스위치라 불리는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운동하지 않아도 운동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 하루 한 알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전문 플래너의 도움을 받으면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더 높일 수 있다. 상담을 요청하면 플래너가 운동법, 식이요법 등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가장 잘 맞는 1:1 맞춤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설계해준다. 책임감량제를 실시하고 있어 의지가 약한 고객이라도 꾸준히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다는 게 최대 장점이다.

팻마스터 관계자는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힘든 부분이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를 참아야 한다는 것”이라며 “스트레스가 쌓이면 한 순간 폭식을 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조심하고, 평소 다이어트 전문 제품을 통해 칼로리를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팻마스터1012 제품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z-cu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