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통에 70만원을 호가하는 화장품이 출시 전 예약 판매로 매진되는가 하면, mL당 1만원이 넘는 값비싼 크림이 별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누리고 있다. ‘귀한 원료’와 ‘수준 높은 기술’을 내세운 초고가 화장품의 인기가 뜨겁다.

아모레퍼시픽  ‘프라임 리저브 크림’
아모레퍼시픽 ‘프라임 리저브 크림’
아모레퍼시픽의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50mL·75만원대)은 1년에 2000병만 생산되는 제품이란 희소성을 앞세워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 330만㎡가 넘는 제주도의 아모레퍼시픽 다원(茶園) 중 1%에 불과한 공간에서만 자라는 ‘앱솔루티’에서 추출한 물질을 원료로 쓰기 때문이란 설명이다. 지난해 9월 첫 출시 때 예약 판매만으로 물량이 동난 데 이어 올 들어 2월과 11월, 두 차례 재출시됐다.

    시슬리 ‘수프리미아 보므’
시슬리 ‘수프리미아 보므’
에스티로더의 ‘리뉴트리브 얼티미트 다이아몬드 트랜스포머티브 에너지 아이크림’(15mL·36만원대)은 귀한 원료인 블랙다이아몬드 트뤼프 추출물을 사용한 아이크림이다. 피부가 스스로 힘을 키울 수 있도록 에너지를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해조류와 매그놀리아 추출물도 넣어 미백과 피로 완화 효과가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에스티로더 측은 “자연적인 콜라겐 합성을 72시간 만에 215% 증진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역시 가격 높기로 소문난 화장품 브랜드인 시슬리의 ‘수프리미아 보므’(50mL·80만원대)는 노화방지 기술을 강조한 나이트크림이다.

식물성 글리세린, 쌀 휘토 세라마이드, 프로비타민 B5 등 여덟 가지 성분이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낮에 손상된 피부를 관리해준다는 원리다. 피부 재생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밤에 노화 과정이 더디게 진행되도록 돕고, 피부 세포를 보호해 준다는 점을 내세웠다.

화장품업계 한 관계자는 “한때 캐비어나 그린 다이아몬드 같은 성분을 주원료로 쓴 화장품이 줄을 이었던 것처럼 귀한 성분을 앞세운 제품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