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또렷한 눈 만드는 비절개 눈매교정술 이야기
[라이프팀] 대화를 할 때 상대방의 ‘눈’을 마주 보는 것은 기본적인 매너 중 하나다. 눈은 상대방을 바라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부위로 인상을 판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일까 최근 밝고 긍정적인 인상을 갖기 위해 눈을 또렷하고 시원해 보이게 만들어주는 쌍꺼풀 수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인공적인 느낌을 가진 성형수술이 아닌 고유의 개성이 남아있는 자연스러운 눈 성형을 선호하는 추세다.

눈 성형은 무조건 큰 눈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과 균형을 고려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해 필요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 안검하수 등을 병행한 맞춤형 눈 성형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또렷하면서 시원한 눈매를 만들 수 있는 비절개 눈매교정술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또렷한 눈 만드는 비절개 눈매교정술 이야기
Q. 눈이 사람의 인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또렷하고 밝은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눈매를 만드는 것이 좋을까?

보통 눈은 마음의 창이라고들 많이 표현하기도 한다. 상대방을 쳐다봤을 때 가장 많이 보는 부위가 얼굴 1/3 위와 그 아래 1/3인 중앙으로 눈도 그 부위에 속한다. 특히나 대화를 할 때 얼굴의 눈동자 부분에 시선을 맞추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대방한테 집중하는 느낌을 전달하려면 눈동자가 정확하고 큼직하게 보이는 것이 좋다.

또한 눈 테두리가 또렷하게 보이는 눈매와 처짐이라던지 덮힌 피부 없이 속눈썹이 노출되면서 동공이 원처럼 크게 보이는 눈매가 보통 또렷하고 시원해보인다.

Q. 비절개 눈매교정수술은 정확히 어떤 방식의 수술인가?

비절개 눈매교정수술이라는 것은 쌍꺼풀을 만들면서 동시에 눈뜨는 힘을 보강할 수 있도록 눈 뜨는 근육을 당겨주는 수술이다. 매몰법과 유사하게 눈꺼풀에 작은 구멍을 내서 매듭을 통해서 쌍꺼풀을 만들고 눈 뜨는 근육 보강 수술도 매듭을 통해서 진행하기 때문에 밖으로 보이는 흉터가 전혀 없고 빠른 회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또렷한 눈 만드는 비절개 눈매교정술 이야기
Q.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추천하고 싶은 이들은?

비절개수술은 절개 없이 매듭을 통해서 시행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눈꺼풀이 비교적 얇거나 중간 정도의 두께를 가진 분들에게 적합하다. 안검하수를 교정하고 눈뜨는 힘을 보강할 수 있기에 경하거나 혹은 중등도 정도의 안검하수일 경우에 시행하면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

Q. 회복기간은 어떻게 되는가? 일상생활로의 복귀까지 걸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비절개로 진행되는 수술이고 수술 부위에 특별히 흔적이 보이는 실들이 없기 때문에 일주일만 지나면 붓기가 80%정도 빠진다. 수술 후 2주 정도가 지나면 화장이 가능하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회복 된다.
[인터뷰] JK 성형외과 백혜원 원장, 또렷한 눈 만드는 비절개 눈매교정술 이야기
Q. 비절개 눈매교정술을 진행하기 위해서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눈매 교정술이 눈을 더 크게 뜰 수 있도록 만드는 수술이기 때문에 기존에 안구건조증이 있으셨던 분의 경우 한동안 눈부심, 약간의 이물감 등을 느낄 수 있다. 이 때 안구건조증 증상이 더욱 심해졌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땐 인공눈물, 안연고 등의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근육의 힘이 다시 붙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도 시간이 지나면서 훨씬 좋아지게 된다.
(사진출처: JK 성형외과,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오 마이 비너스’ 이승호, 소지섭 이복동생으로 등장
▶ [포토] 박소담 '페도라로 멋냈어요'
▶ ‘응답하라1988’ 김성균네 가족 인증샷, 귀요미 삼부자
▶ [포토] 지일주 '훈훈한 눈웃음'
▶ ‘주간아이돌’ EXID, 엑소부터 방탄소년단까지 보이그룹 댄스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