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나도 지루성 두피염? 두피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
[뷰티팀] 건조한 겨울 날씨가 지속되며 온몸 구석구석 건조로 인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

얼굴은 메마르듯 당기고 몸에는 각질과 함께 가려움증이 동반되며 두피에는 하얀 각질과 비듬이 생겨나고 있는 것. 어느 정도의 각질은 충분한 수분 공급과 보습제로 케어가 되지만 시기와 단계를 지나치면 그마저도 케어가 어려워진다.

특히 두피에 간지럽고 각질이 탈락하는 것을 단순히 건조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 평소와 다르게 두피에 뾰루지가 자주 생기고 노란 각질이 떨어지거나 딱지가 만져진다면 ‘지루성 두피염’의 증상일 수도 있다.

>> 지루성 두피염은 무엇?
혹시 나도 지루성 두피염? 두피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
인식하지 못한 사이 비듬이 늘어나고 두피에 뾰루지, 각질이 생긴다면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두피 각질과 비듬이 증가하면서 붉은 발진과 두피 간지러움이 동반되는 지루성 두피염은 탈모까지 이를 수 있는 질환이기에 초반부터 확실히 관리해야 한다.

지루성 두피염은 각질이 심하게 생기는 것부터 의심해 볼 수 있다. 각질이 모공을 막게 되면 원활한 영양 공급과 순환이 되지 않아 모발이 얇아지고 정수리를 중심으로 탈모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지루성 두피염은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트레스, 자극, 습도 등에 의해 증세가 심화될 수 있으며 재발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섣부른 자가 치료보다는 전문가를 찾아 체계적인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한다.

>> 치료는 어떻게?

지루성 두피염을 오래 방치할 경우 모근 속 피지가 역류해 모낭과 모발의 결속력을 약화시킨다. 또한 염증이 모근에 영향을 미쳐 모발이 쉽게 빠지게 된다.

특히 지루성 두피염은 지루성 피부염의 일종으로 두피부터 시작해 얼굴과 온몸으로 퍼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보이는 즉시 치료 관리에 들어가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혹시 나도 지루성 두피염? 두피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
우선 두피에 딱지나 여드름 같은 뾰루지가 생기고 두피가 붉게 달아오르거나 진물 등이 생긴다면 머리를 긁거나 딱지를 떼지 말고 바로 두피 전문 클리닉을 찾는 것이 좋다.

한국형 맞춤 두피 탈모 전문 센터 헤솔 두피클리닉스는 지루성 두피염 등의 문제성 두피 케어에 탁월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문제성 두피 관리는 기본적인 두피 스케일링, 영양 투입 등의 단계에 트러블 뉴트리맥스 관리가 더해진다.
혹시 나도 지루성 두피염? 두피에 나타나는 이상 신호
과다피지, 각질, 비듬 등의 유해요소를 깨끗이 정화하여 피지선을 정상화 시키고 독소 배출, 진정, 이온 밸런스 회복 단계를 거친다. 이어 두피 타입별 영양공급으로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조기 탈모를 예방 및 개선시키는 프로그램이다.

헤솔 두피클리닉스는 지루성 두피염의 경우 체계적인 치료 관리와 함께 기본 생활 습관 개선도 병행되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특히 모발 및 두피 청결 유지에 힘쓰고 스트레스, 과로, 음주, 흡연 등을 피해야 한다고 전했다. 지루성 두피염은 재발성 질환이기 때문에 악화될 수 있는 유해요소 감소가 필수적이다.

두피에 자극이 되는 제품 사용도 최대한 자제해야 하는데 헤솔 두피클리닉스의 경우 천연생약, 해양바이오 소재 조성물을 이용하여 한국인에게 적합한 저자극 두피 관리 제품을 사용한다.

날씨가 건조할수록 더욱 고통 받는 지루성 두피염, 헤솔 두피클리닉스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두피 케어로 건강한 겨울을 지내보자.
(사진출처: 헤솔두피클리닉스,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아기 아토피 피부 ‘저자극성 웰빙케어로 해결’ tip
▶ 가을에 더 빛나는 극광피부 연출 TIP
▶ 겨울맞이 모발 관리 적신호를 해결하라!
▶ 번지고 뭉치기 쉬운 무쌍메이크업, 이렇게 도전해보자
▶ 뷰티업계 핫 키워드는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