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 캠프’가 12월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2박3일간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학생들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경제 경영학 특강은 물론 입시 전략 공부법 등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캠프에는 이근 서울대 교수(경제는 어떻게 성장하나-추격경제론을 중심으로-), 신관호 고려대 교수(부자 나라와 가난한 나라의 차이), 노택선 한국외국어대 교수(경제사 이야기-금본위제에서 달러 기축통화의 현재까지-)가 경제학 특강을 맡는다. 경영학과 시사경제 강의도 마련된다. 김혜남 문일고 교사는 2017년 대학 입시 전략을, 강현정 S논술 강사는 자기소개서 제대로 작성하기 노하우를 들려준다.

이 밖에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 선배들이 2박3일을 함께 하며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시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된 각자의 경험담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번 캠프는 원지호(서울대 경제학과 2), 김호기(서울대 산업공학과 2), 이은석(서울대 국어교육학과 졸), 김예원(고려대 경제학과 3), 박지윤(고려대 경영학과 1), 윤동해(고려대 경영학과 1),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1), 성민우(성균관대 글로벌리더학과 3) 씨가 멘토로 나선다. 학생들은 ‘SKY(서울대·고려대·연세대)’ 멘토들과 함께 조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제 경영을 이해하고 발표하는 시간도 갖는다.

예비 고1을 포함해 전국 고교생 120명을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내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42만원이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경제·경영 이수증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69

조혜리 연구원 hyerij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