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경영대, 국내최초 2연속 '유럽경영교육인증'
[ 김봉구 기자 ] 고려대 경영대학이 유럽경영대학협의회(EFMD)의 경영학교육인증인 ‘EQUIS 인증’을 받았다. 2회 연속 EQUIS의 5년 인증을 받은 것은 국내 경영대 중 최초다.

15일 고려대에 따르면 경영대는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EQUIS의 5년 인증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차례 인증에 성공했다. EQUIS 인증은 미국 경영대학인증원(AACSB) 인증과 더불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경영학교육인증이다.

EFMD는 대학의 비전과 전략, 교육 환경, 커리큘럼 질, 교수진, 교육시설, 국제화 수준, 학생 자질 등 10개 항목을 평가해 EQUIS 인증을 부여한다. 전 항목에서 우수 평가를 받으면 5년 인증을, 몇 개 항목에서 기준에 미달할 경우 3년 인증을 부여한다. 심사 기준이 까다로워 전세계 156개 경영대만 EQUIS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김동원 경영대학장은 “고려대 경영대가 글로벌 스탠더드에 걸맞은 비즈니스 스쿨임을 또다시 입증한 쾌거”라며 “연구 역량, 국제화, 교육 인프라 등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얻은 결실”이라고 말했다.

앞서 고려대 경영대는 올 1월 AACSB 5년 인증도 2회 연속 획득한 바 있다. AACSB와 EQUIS 모두 5년 인증을 받은 대학은 국내에선 고려대가 유일하며 전세계에서도 70곳에 불과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오큘러스·페블 키운 '킥스타터'…신데렐라 낳은 35달러의 마법] [아이폰6S에 떠는 스마트폰 시장…신상·색상·가격 '총력전'] [새터민이 월매출 '3000만원' 사장 된 비결은?] ['1500원 커피' 빽다방·커피식스미니 등장…이디야 '긴장'] [아비의 친일 행적도 쓸 각오 됐나]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