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역 검색 인기 'UP'…테마별 코스 추천 추가
네이버는 여행과 관련해 검색 빈도가 높은 '코스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지역 검색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6월 블로그, 카페, 지식iN 등 각종 문서에 흩어져있던 지역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추출해 모바일에서 가이드북 형태로 추천하는 지역 검색을 선보였다. 현재는 전국의 지역 명소 2000여곳이 가이드북 형태의 검색 결과로 제공하고 있다.

이후 모바일 검색창에 1차로 적용된 지역 관련 키워드수는 기존보다 36% 가량 상승했으며, 클릭률은 30% 가량 늘었다. 관련 정보 탐색 시간은 34% 가량 낮아져 검색 편의성은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네이버는 '가볼만한 곳'과 '여행 코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방식을 정교화한 '코스 추천'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예를 들어 모바일 검색창에 '강원도여행 코스'라는 키워드 입력 시 가볼만한 명소와 맛집으로 짜여진 여행 코스 정보가 '아이와 함께', '역사 여행', '여자끼리' 등과 같이 여행자의 상황을 고려한 테마별로 묶여 제공된다.

["한국대학 세계순위 하락, 중국 영향 컸다"] ["나도 치킨집이나"…열기도 쉽고 닫기도 쉬운 '치킨집'] [소심한 셀카족 저격한 'LG V10'…스펙보다 눈에 띄는 '가격'] [인터넷전문은행 3파전 경쟁으로…예비인가 속속 신청] [폭스바겐코리아 리콜 대상 잠정집계 보니…티구안 파사트 골프 순]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