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프랑스 브랜드 '랑방'과 손잡고 새 잡화 브랜드 '랑방 컬렉션 액세서리'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한섬, '랑방 컬렉션 액세서리' 론칭
랑방 컬렉션 액세서리는 자체 브랜드 '덱케'에 이은 한섬의 두 번째 잡화 브랜드다. 주요 제품은 핸드백과 지갑 등이다. 랑방이 액세서리 전문 브랜드를 선보이는 것으로 전세계적으로도 이번이 처음이라고 한섬 측은 전했다.

한섬과 랑방은 브랜드 론칭을 위해 10개월간 양측 디자이너가 서울과 파리를 각각 찾아 브랜드 콘셉트와 디자인 공동작업을 진행해 왔다.

랑방측은 디자인·패턴·패키지·매장 인테리어 등 각 부문별 전문 디자이너를 투입, 프랑스 특유의 예술적 감성과 한국의 현대미를 조합하는데 오랜시간 공들였다고 설명했다.

랑방 컬렉션 액세서리의 핵심 콘셉트는 1920년대 프랑스 예술의 핵심인 '아르데코'를 한국의 현대적 시각으로 재현해 여성의 우아함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국내 핸드백 브랜드와 차별화된 정제된 선과 곡선 등으로 우아함과 고급스러운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제품 구성은 총 150여 종이며 '오뜨 라인'과 '레디언트 라인'을 선보인다.

한섬은 전세계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의 신진 명품 브랜드 선호 현상'이 국내 패션시장에도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고 있다. 이에 올 하반기 현대백화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 주요 백화점 12곳에 매장을 낼 예정이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