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무게 950g…날씬한 노트북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노트북9 2015 에디션은 삼성전자 PC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노트북이다.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무게 950g…날씬한 노트북
수년간 호평을 받아온 얇은 디자인과 내구성이 강한 풀 알루미늄 메탈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두께 11.8㎜, 무게 950g의 초박형·초경량 제품을 완성했다. 뛰어난 성능은 기본이고 울트라 파워 세이빙 모드를 통한 배터리 절전 기능을 추가했다. 화면 크기를 줄이면서도 16 대 10 비율로 만들어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주변 사람이 화면을 엿볼 수 없도록 전환하는 시크릿 스크린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즐길 수 있도록 아웃도어 모드를 적용해 노트북 본연의 이동성을 살렸다. 미국 안전시험 및 제품검증기관(UL)이 인체 공학적 키보드로 인증한 ‘커브드 키캡’을 적용, 장시간 타이핑이 필요한 사용자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다른 기기와의 호환이 쉽다는 점도 눈에 띈다. PC에서 모바일 기기 화면을 바로 확인하면서 전화와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삼성 사이드 싱크, 윈도 탐색기 메뉴에서 별도의 드라이브 형태로 제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링크를 탑재해 다른 기기와의 연동성을 강화했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고객 지원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제품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익숙하지 않은 기능에 대해 사용자가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인 ‘삼성 PC 헬프’를 이용하면 자주 하는 질문이나 사용팁을 읽을 수 있고, 동영상 가이드를 이용하면 조치 방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채팅 상담이나 원격 지원을 받을 수 있는 ‘S 서비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