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초고화질 동영상 촬영도 가능
국내 유일의 디지털카메라 제조사인 삼성전자가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카메라 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삼성전자는 36년간 축적된 광학기술력을 바탕으로 폭넓은 자체 유통망을 통해 글로벌 카메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초고화질 동영상 촬영도 가능
삼성전자는 2010년부터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를 채용하고 디지털일안반사식(DSLR)급 화질에 사용법이 쉬운 미러리스 카메라 NX 시리즈를 출시했다. 2012년부터는 와이파이 사진 전송 기능을 추가한 스마트 미러리스 카메라 NX20, NX210, NX1000, NX2000 시리즈를 내놨다. 2014년엔 프리미엄 제품 NX30, 유행에 민감하고 셀프 카메라를 즐기는 여성 고객을 노린 얇고 가벼운 미러리스 제품 NXmini 등 광범위한 시스템 카메라와 렌즈 제품군을 갖췄다. 최근엔 동영상 촬영에서 초고화질(4K)을 채용하고 제품 본체에 마그네슘 합금을 사용하는 등 전문가를 위한 제품인 NX1과 NX500을 출시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구매한 제품을 홈페이지(samsung.com/sec)를 통해 등록하면 프리미엄 사은품을 준다. 사진 동호회 활동 지원, 삼성 카메라 개발자와의 만남, 신제품 무료 체험 행사 등 삼성카메라 구매 소비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내 최대 자체 유통망인 삼성 디지털플라자와 삼성카메라 신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체험관인 모바일숍을 전국 주요 지점에서 운영하는 등 소비자 만족을 위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