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홍기획은 최근 ‘영 밸류이스트 4기 및 G 밸류이스트 1기’ 발대식을 열었다. 대홍기획 제공
대홍기획은 최근 ‘영 밸류이스트 4기 및 G 밸류이스트 1기’ 발대식을 열었다. 대홍기획 제공
대홍기획이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영 밸류이스트’에 게임을 주제로 한 ‘G 밸류이스트’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G 밸류이스트는 온라인·모바일게임 고수인 대학생을 선발해 광고계·게임계 실무자들과 게임광고 전략기획 및 아이디어 도출 등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영 밸류이스트와 마찬가지로 대홍기획 인턴십 기회를 제공하고,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대홍기획과 연계된 게임·정보기술(IT) 회사에서 인턴활동도 할 수 있다.

영 밸류이스트는 대홍기획이 광고인을 꿈꾸는 재능 있는 대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무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상반기에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광고기획(AE), 카피라이터, 아트디렉터 등 광고회사 직무별로 대학생을 선발해 3개월간 실제 광고회사 업무를 경험하도록 한다. 올 상반기까지 3기에 걸쳐 3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달부터 활동을 시작한 4기에 G 밸류이스트가 추가됐다.

G 밸류이스트를 맡은 신지원 대홍기획 캠페인플래닝팀 선임은 “대학생들이 실제 광고현장을 익히고, 게임마케팅 전문회사와 게임회사 실무진의 살아있는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이론과 현장 경험을 접목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대홍기획은 또 올해 32회를 맞은 ‘DCA광고대상’에 기존 기획서, 작품 부문 외에 프로모션 부문을 신설했다. 순하리 처음처럼, 말랑카우, 트레비, 넥슨 피파온라인3 등 대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만한 과제를 제시한 것도 특징이다.

DCA광고대상은 대홍기획이 창립 이후 매년 진행한 대학생 광고공모전이다. 작년 출품작은 1700여편이었으며 대상 수상팀은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해준다.

대홍기획은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직무 및 공모전 수상 팁을 소개하는 대학생 특강 프로그램 ‘대홍 루키즈(Look-Keys)’도 분기별로 운영하고 있다.

최은석 한경매거진 기자 choi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