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조계종 총무원에서 동국대 발전기금 10억원을 전달하는 수불스님(오른쪽 두번째).
18일 조계종 총무원에서 동국대 발전기금 10억원을 전달하는 수불스님(오른쪽 두번째).
[ 김봉구 기자 ] 대한불교조계종 금정총림 범어사 주지이자 부산불교방송 사장인 수불스님이 동국대에 발전기금 10억원을 쾌척했다.

동국대는 18일 조계종 총무원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수불스님을 비롯해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 동국대 이사장 일면스님과 한태식(보광스님) 총장, 공익법인 아름다운동행 사무총장 자공스님 등이 참석했다.

수불스님이 기탁한 10억원 중 6억원은 서울캠퍼스에, 4억원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선(禪)센터에 각각 발전기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수불스님의 기부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날 기부한 금액까지 합쳐 그간 동국대에 희사한 기금은 총 40억원을 넘었다. 앞서 수불스님은 학교 시설·환경 개선과 불교학 연구, 국제선센터 지원·장학기금 등으로 계속 동국대에 기부해왔다.

수불스님은 “새롭게 출발하는 동국대에 때 맞춰 기부를 잘한 것 같다. 좋은 인연으로 후원하게 돼 기쁘다”며 “동국대가 발전해야 불교가 살아나고 훌륭한 인재가 배출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 총장과 일면스님도 “기부자 뜻대로 학교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서 동국대는 네팔 지진 긴급구호 기금을 아름다운동행에 전달했다. 서울캠퍼스와 경주캠퍼스에서 3000만원씩 모두 6000만원을 걷어 건넸다.

학교 측은 지난달 이사장·총장 취임 축하난 경매를 통한 수익금과 공양금 일부에 동국대 정각원 신도 및 교직원들이 낸 후원금, 경주캠퍼스 총학생회 성금 등을 십시일반으로 모아 마련한 기금이라고 전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