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송화면/메르스바이러스
사진=방송화면/메르스바이러스
메르스 환자가 12명에서 13명으로 증가했다.

30일 보건복지부는 12명으로 확인됐던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가 13명으로 늘어났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13번째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는 12번째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의 배우자인 것으로 확인됐다.

새로운 메르스 바이러스 감염자는 최초 확진환자가 15~17일 입원한 B병원에서 배우자를 간병하고, 발열 증세로 이 병원에 입원했다 메르스 바이러스 양성 판정 후 국가지정 격리병상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보건복지부는 메르스 바이러스 증세로 추가 검사가 진행 중인 사례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으로 출국한 40대 남성을 포함해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데 이어, 다시 3명이 양성 판정을 받아 메르스 환자는 13명으로 크게 늘어났다.

특히 당국이 그동안 격리 대상자로 분류하지 않았던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들이 연이어 확진 판정을 받고 있어 초기 미흡했던 방역망에 대한 비난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메르스 바이러스 환자가 12명에서 13명으로 늘어났다는 소식에 누리꾼들은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안타깝다"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왜 그랬지"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원인이 뭔가요?"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무섭다 정말"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방역망이 참"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격리도 제대로 안한듯"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제대로 검사 안한건가" "메르스바이러스 환자 결국 13명이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