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자격증과 공무원 시험 등에 관심이 많았지만 생각보다 관련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아서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지방에서도 설명회가 열려 합격 전략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에듀윌(대표 양형남)은 지난달 28일 서울 숭실대에서 9급 공무원 시험 합격 전략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합격 전략 설명회는 공무원 시험 준비 및 최신 학습 전략 등 관련 정보를 찾는 데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방 수험생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에듀윌은 합격 전략 수립을 위한 설명회를 지방으로 확대하고 있다. 기초 다지기를 위한 무료 교재 제공, 고객센터 연장 운영 등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지방까지 찾아가는 합격 전략 설명회

팔도 누비며 '한 방에 합격' 전략 전파…"공휴일에도 모르는 거 물어보세요"
에듀윌 9급 공무원·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합격 전략 설명회는 시험과목과 출제 비율, 과목별 학습 전략, 합격 후 취업 전망 등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된다. 조가익 에듀윌 CM(콘텐츠 마케팅)본부 과장은 “에듀윌 합격 전략 설명회는 ‘한방에 합격’을 목표로 전문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알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 들어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 등에서 열린 총 32회 합격 전략 설명회에는 약 2500명이 참석했다.

합격 기초를 다지는 교재 무료 증정

에듀윌은 자체 제작한 자격증 공무원 시험 교재 ‘합격기초 딱 잡아주기’를 수험생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는 이벤트도 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자격증 공무원 시험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수험생도 알기 쉽도록 체계적으로 교재를 구성했다”며 “자격증 공무원 시험 기초서의 무료 증정 행사는 초보 수험생의 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12시간 고객센터 운영

에듀윌 고객센터는 학습과정 및 시험제도 안내는 물론 학습자가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때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상 교육업체들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고객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오후 9시까지 고객센터를 연장 운영하고 있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에 수험 공부 등을 위해 서비스를 활용하면서 접할 수 있는 불편을 그때그때 해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주말, 공휴일에도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동영상 서비스 기술 원격 지원은 새벽 2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1 대 1 집중 코치 서비스 ‘에듀윌 합격보장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다. 에듀윌은 교무처를 통해 동영상 강의 시작부터 학습관리를 시작한다. 학습자가 개인별로 관리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업무 지식 데이터베이스(DB)’ 구축을 통해서는 고객의 문의사항을 처리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있다. ‘업무 지식 DB’는 자격증, 공무원 시험 관련 문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로 만든 것이다. 고객 문의에 바로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에듀윌은 고객만족(CS) 매니저를 두고 전화 응대에 대한 직원 교육을 꾸준히 하고 있다.

추가영 기자 gych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