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신라스테이 제주…합리적 가격에  '형' 못잖은 품격과 서비스
내로라하는 특급호텔들이 모여 있는 제주에 또 하나의 호텔이 출사표를 던졌다. 신라호텔의 비즈니스 브랜드인 ‘신라스테이 제주’(shillastay.com)다. 합리적인 가격에 신라호텔의 가치와 서비스를 경험하도록 하겠다며 1일 문을 열었다. 경기 동탄, 서울 역삼에 이어 세 번째로 제주시 연동에 문을 연 신라스테이 제주는 제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변에 관광명소 수두룩…가족여행객 배려

신라스테이 제주는 제주공항에서 가깝고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로 이동하기 편한 제주시 연동에 있다. 동쪽으로는 김녕미로공원, 억새로 유명한 다랑쉬오름, 성산일출봉, 만장굴 등의 관광 명소가 있고, 서쪽으로는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몰려 있는 애월읍, 파란 바다색이 유명한 협재해변이 근처에 있어 중문단지와 함께 여행객이 몰리는 곳이다.

신라스테이 제주는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우고 있어 실속파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객실은 모두 301개. 동탄, 역삼 신라스테이와 달리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패밀리 트윈 객실(54실)을 마련해 비즈니스 출장객뿐 아니라 가족 여행객들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패밀리 트윈 객실에는 더블베드와 싱글베드가 포함돼 있다. 객실 침구는 뛰어난 수분 흡수력과 복원력을 가진 100% 헝가리산 거위털을 사용해 가볍고 포근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객실에 비치된 편의용품도 뛰어난 품질로 이름이 높은 아베다(Aveda)를 사용했다.

야외 테라스와 루프탑 라운지서 낭만을

뷔페 레스토랑 ‘카페’
뷔페 레스토랑 ‘카페’
신라스테이 제주의 식당도 품격을 높였다. 신라호텔의 맛을 담은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e)’는 현대적 인테리어로 꾸민 공간에서 엄선된 메뉴를 다양하고 차별화된 형태로 선보인다. 조식과 브런치 뷔페를 상시 운영한다.

호텔의 최상층에는 해외 특급호텔이나 레스토랑에서 볼 수 있는 ‘야외 테라스’ ‘루프탑 라운지’가 마련돼 탁 트인 제주의 전경과 함께 각종 와인 또는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1층에 있는 바(Bar)는 간결하면서 깔끔한 디자인과 벽난로, 소파 등이 비치돼 있어 아늑하다. 투숙객은 피트니스와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피에로 리소니의 손길 거친 공간 디자인
로비 전경
로비 전경
신라스테이 제주의 디자인은 건축가이자 미니멀리즘의 대가(大家)로 불리는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디자이너 피에로 리소니가 담당했다. 공간의 효용성과 미적 비례를 동시에 추구하는 리소니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간결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호텔 디자인은 물론 가구나 조명 등의 소품까지도 리소니가 담당해 현대적으로 구현했다. 호텔이 마치 하나의 예술 공간처럼 감각적이다. 시각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이용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편안함을 더한 것도 신라스테이의 특징이다.

로비 안에 있는 바
로비 안에 있는 바
신라스테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공간은 로비다. 뉴욕 중심가 호텔의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로비는 장식을 일절 없앴다. 직선과 직선으로 이뤄지는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은 리소니의 디자인 철학이 가장 잘 구현된 공간이다.

객실은 욕실과 침실을 분리하는 메탈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해 현대적인 감각을 극대화했다. 문을 열면 욕실까지 따뜻한 자연광이 들어오도록 했다. 집안에 있으면서도 마치 햇볕 좋은 야외 공간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창가에는 벤치(트윈 룸 등 일부 객실에는 우드 테이블)를 배치해 창밖 경치를 즐길 수 있다.

개장 기념 세 가지 테마 봄 여행 패키지 출시

스탠더드 패밀리 트윈 객실
스탠더드 패밀리 트윈 객실
신라스테이 제주는 개장 기념으로 오는 4월30일까지 세 가지 테마의 봄 여행 패키지를 운영한다. 아이와 함께하는 ‘러블리 마이 베이비 패밀리’ 패키지는 트윈 객실 1박과 조식 2인, 초록마을의 유기농 스낵과 신라스테이 베어, ‘제주공룡랜드’ 입장권 2장을 제공한다. 유모차, 젖병소독기, 침대 안전 가드도 빌려 준다. 17만9000원부터.

연인과 함께하는 ‘헤븐리 스프링 패키지’는 객실 1박 외에 12층 루프탑에서 와인 또는 맥주를 마시며 로맨틱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입욕제와 신라스테이 베어도 제공한다. 19만9000원부터.

동성 친구들과의 여행은 해피투게더 패키지가 좋다. 객실 1박 외에 이탈리아 명품 커피인 코바 2잔과 12층 루프톱에서 와인 또는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에스티로더 트레블 파우치도 준다. 17만9000원부터. 3월 한 달간 신라스테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객에게는 여행기자가 쓴 여행책자를 1권씩 준다. (02)2230-5660~1

최병일 여행·레저 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