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스 색깔 논란/사진= 인터넷커뮤니티
드레스 색깔 논란/사진= 인터넷커뮤니티
드레스 색깔 논란

최근 해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이 화제다.

26일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은 스코틀랜드 출신 가수 케이틀린 맥네일(Caitlin McNeil)이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텀블러를 통해 게재한 사진으로 알려졌다.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유는 다름 아닌 보는 사람에 따라 드레스 색깔이 달라 보이기 때문으로 어떤 사람은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이 흰색, 금색으로 보인다고 말하는 반면, 또 다른 사람은 파랑, 검정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에 미국 온라인매체 버즈피드에서는 진행 중인 드레스 색깔 논쟁에 대해 투표까지 실시했고 이 설문조사에서는 한국시각 오후 2시를 시준으로 '흰색과 금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73%,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27%로 집계됐다.

또 드레스 색깔에 대한 논쟁이 확산되자 포토샵을 개발한 어도비(Adobe)사에서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드레스 색깔을 직접 포토샵 내 툴인 컬러 스포이드로 찍어 웹 컬러 번호까지 제시하며 "이 드레스는 파란색과 검은색이다"고 증명하기까지 했다.

한편 드레스 색깔 논란 사진은 국내에서도 큰 화제를 모았다. 가수 보아는 "저는 사실 이 드레스가 흰색과 금색으로 보여요"라고 말했고, 박형식 역시 "나도 신기해서 봤는데 크게 보면 흰색 금색인데 사진을 작게 보면 파란색 검은색임. 그래서 내 눈은 뭔데"라고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드레스 색깔 논란, 아니 어떻게 저게 흰색 금색으로 보이지?", "드레스 색깔 논란, 누가봐도 파랑 검정인데", "드레스 색깔 논란, 헐 난 왜 흰색 금색으로 보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