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방송 캡처
사진=SBS 방송 캡처
'K팝스타4' '정승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K팝스타4' 정승환이 배틀 오디션 1위 차지했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4'(이하 '케이팝스타4')에서는 본선 4라운드 캐스팅 오디션 후 중간 점검인 '기습 배틀 오디션'이 전파를 탔다.

안테나뮤직 사옥에서 치뤄진 기습 배틀 오디션에서는 YG 정승환, JYP 박윤하, 안테나뮤직 이진아가 대표 선수로 출격해 마치 TOP3 전을 방불케 하는 쟁쟁한 승부를 펼쳤다.

가장 먼저 노래를 부르게 된 정승환은 故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선곡해 무대를 꾸몄다.

정승환은 "고 김광석 선생님을 정말 좋아했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이 노래를 곡 불러 보고 싶었다."며 "장밀 잘 하고 싶은 노래다. 그러나 잘 하고 싶은 그 감정까지 걷어내야 김광석 선생님에 조금 더 가 닿을 수 있을 것 같다. 그치만 자꾸 욕심이 생긴다."고 말했다.

처음 정승환은 담담하게 노래를 시작했다. 그러나 갈수록 노래에 심취해 듣는 이들에게 깊은 감정을 전달해 주었다. 노래를 듣는 참가자들은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정승환이 노래를 끝난 후, 마이크를 잡은 박진영은 그에게 "승환군이 고3이에요?"라고 물었다. 믿기지 않는 기색이었다. 박진영은 "나이에 비해 너무 깊이가 있다. 너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해 본 친구가 잡아낸 감정이어서 이해가 안 되는 것"이라며 놀라움을 드러냈다.

이어 박진영은 "음정, 박자, 호흡은 가르칠 수 있지만, 살아가면서 하는 생각과 고민들은 가르칠 수 없다"고 말했다. 유희열 역시 "보통 생각하는 20살의 감성이 아니니 놀랍다"고 감탄했다.

유희열은 "故김광석 선생님 곡을 부른다고 했을 때 걱정했다. 김광석 선생님 곡은 단조롭다. 그러나 이렇게 감성을 잘 전달해 주었다는 게 놀랍다"고 이야기했다.

양현석은 "정승환 군은 세대를 아우르는 목소리와 감성을 가지고 있다"며 그에 강한 욕심을 드러냈다.

첫 순서로 정승환은 배틀오디션 1위에 올라 YG에 탑텐 우선권을 선물하게 됐다. 2위는 이진아, 3위는 박윤하였다.

'K팝스타4' 정승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을 아니었음을' 무대에 네티즌들은 "'K팝스타4' 정승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을 아니었음을', 감동이었다", "'K팝스타4' 정승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을 아니었음을', 울컥했다", "'K팝스타4' 정승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을 아니었음을', 최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