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 화이트·이리듐 실버…벤츠 CLS '도로 위 보석'이 되다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의 색상 명에는 유난히 광물 이름이 많이 붙는다. 대표 색 중 하나인 다이아몬드 화이트(사진)와 다이아몬드 실버를 비롯해 팔라듐 실버, 이리듐 실버 등 모두 열거하기 힘들 정도다. 벤츠라는 명성에 걸맞게 ‘도로를 달리는 보석 같은 존재’라는 의미도 있겠지만 자연에 최대한 가까운 색을 표현하려는 의도를 보여주기 위해서란다.

자연색에 가장 근접하다는 평가를 받는 다이아몬드 화이트 색상을 벤츠의 고급 쿠페인 ‘뉴 제너레이션 CLS 63 AMG’를 통해 경험했다.

흑요석을 뜻하는 오브시디안 블랙과 다이아몬드 실버 등 총 10가지 색상이 있지만 다이아몬드 화이트 디자인이 가장 잘 팔린다. 다이아몬드와 하얀색의 조화가 쿠페의 우아함과 AMG라는 고성능을 절묘하게 반영하기 때문이다.

시승차의 인테리어 시트도 아이보리 느낌의 흰색 계통이다.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지만 벤츠 고유의 다이아몬드 질감을 살려 고급스럽게 만들었다. 흰색만 보면 눈이 피로하거나 질릴 수도 있어 브레이크는 붉은색으로 치장했다. 운전석 오른쪽에 있는 AMG 드라이버 패키지 버튼을 눌러 최고 시속 300㎞까지 가속하더라도 브레이크 한 번 밟으면 즉시 제동할 수 있음을 강렬한 붉은색으로 보여줬다는 느낌이 들었다.

고성능 쿠페로 승차감이 그 어느 벤츠 차량보다 단단했지만 내외장에 다이아몬드 화이트라는 색상을 써 시각적으로는 긴장감을 풀어주는 듯했다.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3.7초밖에 안 걸릴 정도로 빠르게 튀어 나가는데도 운전석은 흔들림이 없다. 그 짧은 순간 전동 마사지 기능을 통해 안마를 받으면 놀이 기구를 탄 것 같다. 가격은 1억5490만원.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