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훈 5중 추돌사고 /사진= JTBC 방송화면 캡쳐
강성훈 5중 추돌사고 /사진= JTBC 방송화면 캡쳐
강성훈 5중 추돌사고

가수 강성훈이 5중 추돌 사고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26일 강성훈 측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강성훈이 운전하던 차량의 앞 차량이 급정거 하는 바람에 그걸 피하려고 차선을 바꾸다 옆 차선에서 오던 버스가 강성훈 차를 들이받았다"며 "버스 차선에서 5중 추돌이 났다 물론 강성훈도 안전거리 미확보 등 과실이 있지만 교통사고 가해자로 비춰져 억울한 면이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강성훈이 몰던 승용차는 26일 오후 6시 20분쯤 경기도 용인시 경부고속도로 서울방면 수원IC 1km 전방에서 앞에 서 있던 차량을 들이받았으며 이에 주변에서 달리던 승용차 및 버스 등 차량 5대가 연달아 추돌했다.

또한 이 사고로 강성훈이 운전하던 차량은 반파됐으며, 강성훈을 포함해 3명이 경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강성훈이 운전 부주의로 인해 속도를 줄이지 못하고 앞차를 들이받아 5중 교통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찰은 주변 블랙박스 영상과 운전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강성훈 5중 추돌사고, 강성훈이 가해자는 아니였구나", "강성훈 5중 추돌사고, 어쨋든 안전거리 미확보면 잘못은 있는거네", "강성훈 5중 추돌사고, 그쪽 신갈 분기점에서 사고 많이 나긴 하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