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은 싸움 준비 완성에 중요한 의의 갖는 해"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동계 훈련에 돌입한 군 부대를 또 방문해 '싸움 준비'를 독려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5일 보도했다.

중앙통신은 이날 김 제1위원장이 '오중흡 7연대 칭호를 수여받은 인민군 제1313부대'를 시찰했다고 밝혔다.

오중흡 7연대 칭호는 사상교육과 훈련 등 전투준비를 높이 평가받은 부대에 수여된다.

김 제1위원장은 이 부대의 권총사격 훈련을 참관하고 "올해는 당의 훈련제일주의 방침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한 해였다면 다음해는 훈련의 질을 높이는 해, 전군이 싸움 준비 완성에서 자랑찬 성과를 이룩하는 해, 그 어떤 강적도 단매(한방)에 때려부술 수 있는 무적필승의 최정예 전투대오로 더욱 억세게 준비시키는 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해로 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부대의 작전계획을 검토한 자리에서는 지휘관들에게 "싸움 준비에서는 내일이 없다는 자각을 안고 싸움 준비 완성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김 제1위원장은 부대의 오중흡정치대학강실, 훈련관도 둘러보고 "군인들을 군사기술적으로, 육체적으로뿐만 아니라 정치사상적으로 튼튼히 준비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부대 산하 '조재현영웅중대'를 방문해 군인들의 생활 환경을 살펴보기도 했다.

이어 제1313군부대에 쌍안경과 자동보총을 선물하고 군인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었다.

김 제1위원장의 이번 시찰에는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 리영길 총참모장, 김영철 정찰총국장, 최귀헌 상장이 동행했다.

그는 지난 1일에도 동계 훈련을 시작한 최고사령관 경호부대인 호위사령부 직속 포병부대를 시찰하며 '실전의 분위기' 속에서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영재 기자 ljglory@yna.co.kr